[고등국어 상] 1 1황紹介구리와 우리말 학습지도안 / (1) 황紹介구리와 우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9 03:33
본문
Download : [고등국어-상] 1-1황소개구리와우리말-학습지도안.hwp
2) 본시 학습 목표(目標)를 확인한다.) ·읽기 활동을 적절히 조절하면서 읽는 태도를 간단히 말한다면 ⇒ 읽는 목적, 核心(핵심) 내용 파악, 배경 지식을 활용한다.
(1) 황소개구리와 우리말 단원명(1) 황소개구리와 우리말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고등국어 상] 1 1황紹介구리와 우리말 학습지도안 / (1) 황紹介구리와 우리..
![[고등국어-상] 1-1황소개구리와우리말-학습지도안-6048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A%B3%A0%EB%93%B1%EA%B5%AD%EC%96%B4-%EC%83%81%5D%201-1%ED%99%A9%EC%86%8C%EA%B0%9C%EA%B5%AC%EB%A6%AC%EC%99%80%EC%9A%B0%EB%A6%AC%EB%A7%9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6048_01_.gif)
![[고등국어-상] 1-1황소개구리와우리말-학습지도안-6048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A%B3%A0%EB%93%B1%EA%B5%AD%EC%96%B4-%EC%83%81%5D%201-1%ED%99%A9%EC%86%8C%EA%B0%9C%EA%B5%AC%EB%A6%AC%EC%99%80%EC%9A%B0%EB%A6%AC%EB%A7%9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6048_02_.gif)
![[고등국어-상] 1-1황소개구리와우리말-학습지도안-6048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A%B3%A0%EB%93%B1%EA%B5%AD%EC%96%B4-%EC%83%81%5D%201-1%ED%99%A9%EC%86%8C%EA%B0%9C%EA%B5%AC%EB%A6%AC%EC%99%80%EC%9A%B0%EB%A6%AC%EB%A7%9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6048_03_.gif)
![[고등국어-상] 1-1황소개구리와우리말-학습지도안-6048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A%B3%A0%EB%93%B1%EA%B5%AD%EC%96%B4-%EC%83%81%5D%201-1%ED%99%A9%EC%86%8C%EA%B0%9C%EA%B5%AC%EB%A6%AC%EC%99%80%EC%9A%B0%EB%A6%AC%EB%A7%9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6048_04_.gif)
![[고등국어-상] 1-1황소개구리와우리말-학습지도안-6048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A%B3%A0%EB%93%B1%EA%B5%AD%EC%96%B4-%EC%83%81%5D%201-1%ED%99%A9%EC%86%8C%EA%B0%9C%EA%B5%AC%EB%A6%AC%EC%99%80%EC%9A%B0%EB%A6%AC%EB%A7%9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6048_05_.gif)
(1) 황紹介구리와 우리말 단원명(1) 황紹介구리와 우리말차...
고등국어 상 1 1황소개구리와 우리말 학습지도안 / 1 황소개구리와 우리
Download : [고등국어-상] 1-1황소개구리와우리말-학습지도안.hwp( 71 )
순서
(1) 황intro 구리와 우리말 단원명(1) 황intro 구리와 우리말차시1 1학습 목표(目標)·읽기 활동에서 자기 점검하기의 necessity need을 알 수 있다 ·글쓴이의 의도를 알 수 있다 ·글쓴이의 관점과 자신의 관점을 비교할 수 있다 학습 흐름교수-학습 내용자료 및 유의점문제 인식▶ 전시 학습 내용 확인 ① 동기 부여▶ 학습 동기 유발 및 본시 학습 목표(目標) 확인 ②문제 선정▶ 학습 문제 선정 학습지 제시 [프리젠테이션 자료]계획 수립 ▶ 문제 해결 방법 수립 ·학습 형태 개별 및 모둠 학습 ·학습 방법 설명(說明), 질의 응답, 토의 및 발표 [학습지]문제 해결 ▶ 점검하며 읽기의 necessity need과 방법 파악하기 ③ ▶ 글쓴이의 의도 파악하기 ④ ▶ 글쓴이의 관점과 자신의 관점 비교하기 ⑤인터넷(Internet) 백과사전(http kr.alldic.yahoo.com)정 리 ▶ 학습 내용 정리(arrangement) 및 형성 평가 실시 ⑥ ▶ 해결해야할문제 제시 ⑦설명(說明)하기시범 보이기질문하기활동하기해결해야할문제 학습개별학습소집단학습협동학습①②③①④⑤⑥⑤⑦ 1. 도입 1) 전시 학습을 확인한다. . 한글로 쓰인 ‘형이상학(形而上學)’은 쉽게 읽을 수 있으나, 그 뜻을 제대로 이해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것이다. (학생을 지명하여 발표하게 한다. ⇒ 예상 질문 판독(判讀), ‘형이상학(形而上學)’ ② 점검하며 읽기의 한 방법을 설명(說明)한다. 프리젠테이션 자료 예시 단순히 글자를 판독(判讀)할 수 있다고 해서 언제나 뜻을 자동적으로 이해하게 되는 것은 아닐것이다. 3) 학습 동기 및 흥미 유발 ·간단한 제시문(프리젠테이션 자료 활용)을 통해 이 글을 이해하기 어려운 점이 있으면 무엇 때문인지 말할 수 있도록 한다. ·읽기 활...
설명
다. . ① 학생을 지명하여 질문에 답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