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요점] 3장 집단상담 理論의 개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8 10:16본문
Download : [요약 정리] 3장 집단상담 이론의 개관.hwp
제3장집단상담이론의개관- , [요약 정리] 3장 집단상담 이론의 개관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요약 정리] 3장 집단상담 이론의 개관.hwp( 28 )
![[요약%20정리]%203장%20집단상담%20이론의%20개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3%EC%9E%A5%20%EC%A7%91%EB%8B%A8%EC%83%81%EB%8B%B4%20%EC%9D%B4%EB%A1%A0%EC%9D%98%20%EA%B0%9C%EA%B4%80_hwp_01.gif)
![[요약%20정리]%203장%20집단상담%20이론의%20개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3%EC%9E%A5%20%EC%A7%91%EB%8B%A8%EC%83%81%EB%8B%B4%20%EC%9D%B4%EB%A1%A0%EC%9D%98%20%EA%B0%9C%EA%B4%80_hwp_02.gif)
![[요약%20정리]%203장%20집단상담%20이론의%20개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3%EC%9E%A5%20%EC%A7%91%EB%8B%A8%EC%83%81%EB%8B%B4%20%EC%9D%B4%EB%A1%A0%EC%9D%98%20%EA%B0%9C%EA%B4%80_hwp_03.gif)
순서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제3장집단상담理論의개관-
이형득 저 `집단상담`교재의 3장 집당상담 理論의 개관 `T-집단과 실험실적 접근모형`과 `참 만남(Encounter) 집단의 모형`에 대해 요점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준비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집단의 목적과 디자인, 참여자들의 기대 등에 따라서 역할이 달라지게 된다
① 학습에 적합한 장면의 구성 : T-집단의 주목적이 집단원들로 하여금 학습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돕는 것이므로 집단상담자의 할 일은 주로 그와 같은 학습이 일어날 수 있도록 허용적 분위기와 심리적 안전을 도모하게 해 주어야 한다.
② 행동의…(省略)
다.
2. 집단상담자의 역할
: 집단상담자는 학습내용을 미리 결정, 지도하지 않고 수동적이지 않다. 그렇다고 완전한 하나의 집단원이 되지도 않는다.
[요약 요점] 3장 집단상담 理論의 개관
이형득 저 `집단상담`교재의 3장 집당상담 이론의 개관 `T-집단과 실험실적 접근모형`과 `참 만남(Encounter) 집단의 모형`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준비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Ⅱ. T-집단과 實驗실적 접근모형
1. 주요definition
2. 집단상담자의 역할
Ⅲ. 참 만남(Encounter) 집단의 모형
1. 주요definition
2. 집단상담자의 역할과 집단과정
⑥ 피이드백 주고 받기 :efficacy적인 피이드백의 과정을 통하여 개인의 성장과 행동의 alteration(변화) 를 위한 좋은 조건이 창조된다 (피이드백이란? 상대방의 행동이 나에게 어떤 reaction 을 일으키는가에 대하여 그 상대에게 직접 이야기해 주는 것)
⑦ 집단규준의 발달 : T-집단의 규범은 집단상담자에 의하여 미리 정해진 것이 아니라 그 집단 내에서 집단원들에 의하여 그 자체의 과정과 내용을 통제할 규준이 서서히 발전되어야 한다. 또한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돕기 위한 책임이 있는 것도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