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요약 요점] 3장 집단상담 理論의 개관 > cord8 | cord.co.kr report

[요약 요점] 3장 집단상담 理論의 개관 > cord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rd8

[요약 요점] 3장 집단상담 理論의 개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8 10:16

본문




Download : [요약 정리] 3장 집단상담 이론의 개관.hwp




제3장집단상담이론의개관- , [요약 정리] 3장 집단상담 이론의 개관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요약 정리] 3장 집단상담 이론의 개관.hwp( 28 )



[요약%20정리]%203장%20집단상담%20이론의%20개관_hwp_01.gif [요약%20정리]%203장%20집단상담%20이론의%20개관_hwp_02.gif [요약%20정리]%203장%20집단상담%20이론의%20개관_hwp_03.gif
순서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제3장집단상담理論의개관-




이형득 저 `집단상담`교재의 3장 집당상담 理論의 개관 `T-집단과 실험실적 접근모형`과 `참 만남(Encounter) 집단의 모형`에 대해 요점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준비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집단의 목적과 디자인, 참여자들의 기대 등에 따라서 역할이 달라지게 된다

① 학습에 적합한 장면의 구성 : T-집단의 주목적이 집단원들로 하여금 학습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돕는 것이므로 집단상담자의 할 일은 주로 그와 같은 학습이 일어날 수 있도록 허용적 분위기와 심리적 안전을 도모하게 해 주어야 한다.
② 행동의…(省略)

다.

2. 집단상담자의 역할

: 집단상담자는 학습내용을 미리 결정, 지도하지 않고 수동적이지 않다. 그렇다고 완전한 하나의 집단원이 되지도 않는다.



[요약 요점] 3장 집단상담 理論의 개관

이형득 저 `집단상담`교재의 3장 집당상담 이론의 개관 `T-집단과 실험실적 접근모형`과 `참 만남(Encounter) 집단의 모형`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준비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Ⅱ. T-집단과 實驗실적 접근모형
1. 주요definition
2. 집단상담자의 역할

Ⅲ. 참 만남(Encounter) 집단의 모형
1. 주요definition
2. 집단상담자의 역할과 집단과정


⑥ 피이드백 주고 받기 :efficacy적인 피이드백의 과정을 통하여 개인의 성장과 행동의 alteration(변화) 를 위한 좋은 조건이 창조된다 (피이드백이란? 상대방의 행동이 나에게 어떤 reaction 을 일으키는가에 대하여 그 상대에게 직접 이야기해 주는 것)
⑦ 집단규준의 발달 : T-집단의 규범은 집단상담자에 의하여 미리 정해진 것이 아니라 그 집단 내에서 집단원들에 의하여 그 자체의 과정과 내용을 통제할 규준이 서서히 발전되어야 한다. 또한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돕기 위한 책임이 있는 것도 아니다.
전체 18,07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