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0 01:10본문
Download : 이슈레포트.hwp
`는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학교에서의 다양한 스마트 수업의 사례(instance)들을 보여줌으로써 이런 방식의 수업이 우리의 삶에 어디까지 들어와 있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학습이나 주도적 학습을 통해 학습자들의 흥미나 수업참여태도에 어떤 긍정적인 effect을 미치는지를 보여주고 있따 또한 Digital generation과 선택의 자유라는 것으로 그들이 디지털 文化(문화)에 익숙하며 그것으로부터 재미를 추구하고, 나아가 창의성을 발휘하여 혁신을 이룰 수 있게끔 스마트 교육과 그에 걸맞은 컨텐츠들이 많이 생성되고 발전해야 한다고 말한다.`를 보고
`스마트 교육이 몰려온다.
이슈레포트 , 이슈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 이슈레포트
순서
이슈보고서
Download : 이슈레포트.hwp( 83 )
이슈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이슈보고서
인천대 테크놀로지와 HRD
이슈 리포트
`스마트 교육이 몰려온다. 또한 아무리 교수자가 제어를 한다고 하지만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는 중에 수업이 아닌 다른 유혹에 넘어간다면 오히려 역효율가 날 수 있으므로 자제력 또한 필요하다.
나 또한 위 내용과 비슷하게 생각한다. 또 스마트 교육이나 디지털 기기는 학습을 학습만이 아닌 창조로까지 이어나가게 할 수 있따 내가 어쩌면 지금까지도 여전히 받고 있는지도 모르는 교수자 위주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현재 시대에 상응하게끔 교육이나 방식이 變化해야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기존의 아날로그적 방식보다 많이 배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여기서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이런 스마트 교육을 받는 사람의 이해력과 수용력이다. 학습자 스스로가 왜 이 수업에는 이런 방식의 교육 기법이 들어갔는지를 파악하고, 이 의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이 어떤 태도를 취해야 수업 내용을 짜임 있고 정확하게 수용할 수 있는지 앎으로써 시너지효율가 나타난다고 본다. 배움에 대한 흥미를 학습 내용에서만이 아니라 학습 방법, 교육 방식에서도 찾을 수 있다고 본다. 그저 학습자의 입장만이 아닌, 배운 것에 대해 궁금해 하거나…(drop)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다.
따라서 스마트 교육이 발전하되 이런 교육이 가장 적절한 대상은 대학생이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