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회로에서의 충전, 방전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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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6 14:3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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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eriment(실험) 결과로 인해 충전시 시간에 따라 전압은 초기에 급격히 증가하고 점차 완만해지는 반면에, 전류는 초기에 급격히 감소하고 점차 완만해지는 사실과, C가 높을수록 상대적으로 전압은 낮아지고 전류는 높아지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충전시와 더불어, 방전시의 전류를 측정(measurement)하지 못했던 것에 아쉬움을 남기고 이번 experiment(실험)을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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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항과 콘덴서로 이루어진 회로에서의 전류의 시간적 변화를 생각해 보자.
오차 原因

3. 기계로 타이머를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손으로 3초 간격을 측정(measurement)했기 때문에 그 부분마다 오차의 범위가 크게 다를 수밖에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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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periment(실험)전 콘덴서에는 약간의 전압이 있었지만, 콘덴서를 완전히 방전시키기 위해서는 주어진 experiment(실험) 시간에 장애를 초래할 수도 있었기에 어느 정도까지 방전시킨 후, 0에 가까운 작은 값은 임의로 ‘0’으로 가정했다.
설명
2. 전류 측정(measurement)시, 시간이 0일 때의 콘덴서의 전류를 측정(measurement)할 수 없었다.
목 적
RC회로에서의 충전, 방전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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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적 저항과 콘덴서로 이루어진 회로에서의 전류의 시간적 변화를 생각해 보자.
다.
이 experiment(실험)은 저항과 콘덴서로 이루어진 회로에서의 전류, 전압의 시간적 變化를 측정(measurement)하기 위한 것이었다.
우리는 생활속에서 충전기를 많이 접하고는 있지만, 물리학적으로의 접근은 생소한 부분이었기 때문에 theory 상의 값을 구하는 公式 을 이해하는데는 많은 시간이 요구되었고, 한번의 experiment(실험)이 끝나면 콘덴서에 충전된 전류를 방전시키는데 짧지 않은 시간이 필요했기에 그만큼 experiment(실험) 시간이 길어졌으며,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조건과 방법들을 experiment(실험)에 적용할 수 없었다. 결과적으로는 theory 상의 그래프와 유사한 형태를 띄게 되었지만, 어느 정도의 오차와 experiment(실험)과정에 있어서 시행착오를 피할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