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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교수법] 언어자아, 모호성에 대한 용인, 장독립성과 외국어 학습과의 관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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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5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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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교수법] 언어자아, 모호성에 대한 용인, 장독립성과 외국어 학습과의 관련성
설명





순서



언어자아(language ego)

모호성에 대한 용인(tolerance to ambiguity)

장독립성(field independency)
1. definition
2. 특징
3. 단점
4. 외국어 학습과의 관련성
[출처]


단일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언어자아는 모국어와 자아 발달의 상호작용에서 생긴다. 그리하여 어릴 때 자기의 언어와 언어집단에 대하여 치명적인 굴욕적 태도와 같은 부당한 충격적인 사회·文化적 요인이 없는 한, 비교적 용이하게 순응한다. 자신의 자기 의식은 자신이 사용하는 언어와 단단히 결속되어 있따 왜냐하면 자기 의식의 확립, 형성, 혹은 재형성은 언어 메시지를 보내고 되받는 과정인 의사 소통 과정에서 일어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어린이의 자아는 사춘기까지 성장이 계속되며, 유동적이며 유연성이 풍부하다. 그러나 사춘기 때 이와 동시에 일어나는 신체적·definition 적·인지적 變化(변화)는 방어 기재를 발생시켜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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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그리하여 이 시기에 새로운 언어가 자아에 마주향하여 는 그리 대단한 “위험”이나 억압을 부여하지 않는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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