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분야] 조현의 `잘되는 병원에는 이유가 있다`에 대한 내용요약 및 독서록 (A+자료(資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4 18:21
본문
Download : 잘되는병원에는이유가있다.hwp
이 책은 딱딱하고 진부한 理論(이론)적 내용이 아닌 저자가 5년동안 250여개의 병원을 컨설팅하면서 실제로 겪으면서 배운 내용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아 우리 주변 병원들에서 일어나고 있는 생생한 현장 모습을 담았기 때문에 많은 의료인들에게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된다된다.hwp( 29 )
Ⅱ. ‘잘되는 병원에는 이유가 있다아’의 Part별 내용요약 및 分析
이 책의 제목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이제는 더 이상 ‘잘되는 병원’만은 존재하지 않는다.
Ⅰ. 들어가며
다.
순서
Ⅲ. ‘잘되는 병원에는 이유가 있다아’에 대한 나의 서평
`잘되는 병원에는 이유가 있다`에 대한 독후감으로 2페이지에서부터 7페이지까지는 파트별로 중요하게 다루어진 내용들을 요약 정리하였으며 서평으은 8페이지부터 9페이지 중반까지 됩니다. 현시대는 하루가 다르게 變化(변화)하는 상황이니까 말이다. 이 모든 면을 두루두루 갖춘다면 환자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는 것이고 무리하게 마케팅 비용을 쓰지 않고서도 환자는 그 병원을
병원마케팅, 경영전략, 잘되는병원, 감상문, 서비스전략
설명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병원의 `경영[經營]`이란 말에 대해 낯설어 하지 않을 것이다.
`잘되는 병원에는 이유가 있다`에 대한 독서록 으로 2페이지에서부터 7페이지까지는 파트별로 중요하게 다루어진 내용들을 요약 정리(整理) 하였으며 서평으은 8페이지부터 9페이지 중반까지 됩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정말 좋은 점수 받으실 거에요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Ⅰ. 들어가며
[모든분야] 조현의 `잘되는 병원에는 이유가 있다`에 대한 내용요약 및 독서록 (A+자료(資料))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정말 좋은 점수 받으실 거에요
잘되는 병원이란 어떠한 병원을 의미하는가? 돈만 많이 벌어서 성장가도를 달리는 병원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현재 수많은 병원들에서 병원의 마케팅과 다른 병원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환자중심의 서비스를 펼쳐나가고 있는 상황이고 병원마케팅에 관한 다양한 책들도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병원 코디네이터와 같은 생소한 직업들도 생겨나고 있다아 그러나 이 책이 처음 나왔을 당시인 2004년에는 `병원경영`에 대해 생소하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았을 것이다. 저자는 경제적인 면뿐만 아니라 사회적 정신적으로 고루고루 건강하게 자랐다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제는 환자들의 위상變化(변화)와 욕구 變化(변화)를 빠르게 캐치하지 못하고 경쟁에서는 살아남기 위한 병원 스스로의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그 순간부터 그 병원은 도태되기 마련이다. 과다 공급, 과다 수요가 되기 이전의 과거시절과는 달리 도산하는 병원, 의료분쟁에 시달리는 병원, 환자가 없어 파리만 날리는 병원, 규모를 축소하는 병원들이 수도 없이 많은 상황이다.
목차





Download : 잘되는병원에는이유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