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讀後感(경영讀後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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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6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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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욕구를 완벽하게 만족시키기란 불가능하며 비용도 엄청나 시장세분화로 인한 통합적marketing 전략(strategy) 보다는 확실하게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기는 하지만 앞으로 자사의 경쟁의 우위에 위치하기 위해서는 이제 일대일marketing 은 필수적이 되가고 있음은 분명하기에 이 책을 읽음으로써 일대일marketing 의 대상으로하여 더 자세히 알고 싶었다.
이런 구시대의 패러다임을 변모시키게 된 것이 바로 새로운 매체의 등장이다.
고객입장에서는 반대로 기업에 대하여 불만사항을 쉬게 표출 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있게 되고 그것을 기업이 만족 시켜줌에 따라 고객의 만족도와 이미지는 유지될 것이다. 또 고객의 불만사항을 기업이 수용함으로써 기업은 자사의 단점을 보완 할 수 있게 되어 고객만족의 더 다가 갈 수 있는 빌미를 제공하여주는 것이 된다된다.
이렇게 일대일 marketing 은 대량marketing 에서의 보이는 기업 한쪽에 치우쳐진 불연속적인 경제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기업과 고객 간의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서로 영구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서로의 이익을 추…(skip)
마케팅 讀後感(경영讀後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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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대일marketing 이 생겨나게 된 배경은 우선 기존의 대량marketing 은 그 수단으로 TV라는 거대한 매체를 주로 사용함으로써 자사의 상품을 인식 시켜왔다.
그러므로 고객의 만족을 최대한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골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유지시키기 편리해짐으로써 자사의 이득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된다된다. 하지만 대량marketing 은 고객을 만족시키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자사의 단골인 고객을 유지하기에는 많은 시스템적으로 제한을 받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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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讀後感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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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이 책을 읽게 된 동기는 marketing 이란 수업을 받으면서 예전의 기업의 판매위주의 marketing 전략(strategy)에서 고객위주의 marketing 경영으로 change(변화) 하면서 이제 기업의 marketing 전략(strategy)은 철저한 고객만족을 목표(目標)로한 경영을 하게 되었다. 대표적으로 개인용 컴퓨터를 들 수가 있는데 기업과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이루어짐으로써 기업은 고객의 정보를 자사의 나름대로 수집하고 축적한 것을 바탕으로 개개인의 욕구를 서로 다른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실행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