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 2017-1] 기업의 비윤리적 행동이 개인 소비자와 시장전체에 미치는 effect(영향) 및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9 04:30본문
Download : 소비자행동론_A형.hwp
소비자의 기업에 대한 평판, 기업이 지역 사회에 공헌한 정도, 종업원의 기업 경영에 대한 만족도 등 윤리경영에 관한 지표들을 평가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2003년에 개발된 산업정책연구원의 KoBex와 2007년에 개발된 전경련의 윤리경영자율진단지표(FKI-BEX) 정도가 선두 지표에 속하고, 2010년에는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 경영연구소가 서강대 윤리경영지표(Sobex)라는 새로운 지수 개발에 나섰다. 윤리 경영(moral management)이란 경영 활동의 규범적 기준을 사회의 윤리적 가치체계에 두는 경영 방식을 뜻한다. 이러한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들이 필요하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mple(사례) 1. SNS波動 - D항공사 사태
Ⅲ. 결 론
경영학과 3학년 소비자행동론 A형 기업의 비윤리적 행동이 개인 소비자와 시장전체에 미치는 영향 및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교훈을 실제 사례를 제시하면서 도출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Ⅰ. 서 론
순서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Ⅰ. 서 론
3.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
Ⅱ. 본 론
경영학과 3학년 소비자행동론 A형
설명
1. 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실제 example(사례)





bibliography
2. 개인 소비자와 시장전체에 미치는 影響
Download : 소비자행동론_A형.hwp( 91 )
[放通大 2017-1] 기업의 비윤리적 행동이 개인 소비자와 시장전체에 미치는 effect(영향) 및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교훈을 실제 instance(사례)를 제시하면서 도출하시오.
기업의 비윤리적 행동이 개인 소비자와 시장전체에 미치는 effect(영향) 및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교훈을 실제 instance(사례)를 제시하면서 도출하시오.
example(사례) 2. 불매운동 - H마트의 개인정보 매매 행위
소비자행동론,비윤리적행동,기업의비윤리적행동,방송통신대
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mple(사례) 3. 소셜커머스사 ‘채용 갑질’ 사태
시대가 변하면서 이윤만을 추구하던 기업들이 하나 둘 윤리경영의 必要性을 주장하며 일어났다. 우선 윤리경영의 실천 여부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성과평가 시스템의 정비가 필요하고, 단기적 성과가 아닌 장기적인 관점의 질적인 평가지표를 만들어야 한다. 윤리 경영에 대한 평가 척도로는 영국의 BITC(Business in the community)와 같은 측정(measurement) 방식이 있고 대한민국에서도 일부 연구 기관과 언론사를 중심으로 한 시도가 있었지만 아직은 시작 단계라는 것이 관련 학계나 산업계의 대체적인 지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