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기업分析과 월마트 마케팅 strategy分析및 월마트 성공,실패instance(사례)分析과 월마트 성공요인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5 21:59본문
Download : 월마트 기업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분석.hwp
월마트
marketing 戰略
[서론]
월마트 기업introduce
월마트는 1950년에 그리 크지 않은 도시, 벤톤빌(Bentonville)에서 샘 월튼(Sam Walton)이 ‘월튼 5&10(Walton 5&10)` 이라는 소매점을 foundation하면서부터 그 歷史(역사)의 단초가 처음 되었다.
월마트의 사업戰略은 ‘소비자는 보다 싼 가격의 제품을 원하고 있으며, 월마트는 이에 부응하여 항상 싼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한다(Every Day Low Price:EDLP)’는 것이다.
월마트의 손익 구조를 살펴볼 때 월마트의 영업 이익률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따 이는 판매 관리비가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쉽게 판단할 수 있따 케이마트의 경우 판매 관리비가 매출액 대비 22.7%에 달하는 반면 월마트의 경우 15.8%에 지나지 않는다.
월마트의 성공 요인은 저가격 戰略보다는 저비용 戰略으로 설명(說明)하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 그리고 1962년에 이르러 샘 월튼은 프랭킨을 인수한 후 그 해에 드디어 월마트 스토어의 문을 열게 되었다.
그러면 어떻게 월마트가 이러한 원가 구조를 가질 수 있었을까 이에 대한 해답은 월마트의 foundation자 샘 월튼(Sam Walton)의 가격에 대한 남다른 생각과 독특한 경영철학, 그리고 저원가 구조의 key point(핵심) 인 탁월한 물류 시스템에 있따
[본론]
1. 월마트 시스템analysis
(1) Cross-docking System
물건이 운반되어 창고에 공급되면, 창고에 도착한 상품은 분류되어 재포장되고 재고로 보관되지 않고 점포로 바로 배송된다 상품이 창고에 머무르는 시간이 극히 짧아 상품을 한 적하장에서 다른 적하장으로 옮기는 데 최대 48시간 이상…(skip)
Download : 월마트 기업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분석.hwp( 45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월마트 기업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분석 , 월마트 기업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월마트 기업과 월마트 마케팅 전략 월마트 성공 실패사례과 월마트 성공요인






월마트 기업分析과 월마트 마케팅 strategy分析및 월마트 성공,실패instance(사례)分析과 월마트 성공요인分析
순서
월마트 기업分析과 월마트 마케팅 strategy分析및 월마트 성공,실패instance(사례)分析과 월마트 성공요인分析
월마트,기업과,월마트,마케팅,전략,월마트,성공,실패사례과,월마트,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다.
보통 할인 소매업이나 회원 도매 클럽 등에서의 판매가격은 거의 비슷한 수준을 보이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일것이다 월마트의 성공은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원가 구조가 남달리 뛰어났다는 점이다. 1970년에는 월마트의 점포수가 18개로 늘어나고 매출규모도 4400만 달러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