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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교육] 중1 수학 - 정수의 덧셈뺄셈 수업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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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0 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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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단원의 theory 적 배경

오늘날 방정식 X+2=0의 해가 -2라는 것을 쉽게 받아들인다. 음수의 반대되는 槪念인 양수는 크기가 있는 양으로 볼 수 있다 이렇게 볼 때, 0은 `크기가 없는 양`이고, 음수는 `없는 것보다 작은 양`이 된다 그런데, `없는 것보다 작은 양`은, 양수처럼, 실제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음수 槪念을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았던 것이다. 음수가 유럽 수학…(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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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1 수학 (단원명 : Ⅱ. 정수와 유리수 2. 사칙 계산 5) 복잡한 식의 계산)에 대한 수업지도안 입니다. 그런데, -2와 같은 음수 槪念을 받아들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 정수와 유리수에서 연산법칙을 지도할 때에는 수 계산에 도움이 되는 정도로만 다룬다.
° 유리수의 곱셈과 연산법칙도 바둑돌을 이용하여 조작함으로써 그 원리를 이해하게 한다.
°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은 바둑돌을 이용한 조작활동으로 그 원리를 이해하게 한다.
고대 바빌로니아, 이집트, 그리스에서 음수를 인정하였다는 증거를 찾을 수 없으며 그리스에서는 기하를 수학의 전형으로 여겼기 때문에 음수를 사용하지 않았다.설명



[수학교육]중1수학-정수의덧셈뺄셈수업지도안






[수학교육] 중1 수학 - 정수의 덧셈뺄셈 수업지도안
레포트/사범교육
중 1 수학 (단원명 : Ⅱ. 정수와 유리수 2. 사칙 계산 5) 복잡한 식의 계산)에 대한 수업지도안 입니다. 단원의 구성과 지도목표(goal), 지도유의 사항을 요약하고 단원의 理論적 배경 및 본시 교수학습과정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단원의 구성과 지도목표, 지도유의 사항을 정리하고 단원의 이론적 배경 및 본시 교수학습과정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수학교육]중1수학-정수의덧셈뺄셈수업지도안 , [수학교육] 중1 수학 - 정수의 덧셈뺄셈 수업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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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단원의 지도 계획
1. 교재 및 단원명
2. 대단원 지도 계획
3. 지도상의 유의점
4. 단원의 theory 적 배경

Ⅱ. 본시의 교수 학습 과정안

° 유리수를 수직선 위의 점으로 대응시키는 활동을 통하여 유리수의 부호와 크기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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