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도입과 사회교육호로그램]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도입과 사회교육호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9 17:27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기관도입과 사회교육프로그램.hwp
이러한 평생교육기관은 하나의 조직이라 말 할 수 있다 평생교육기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부의 조직을 적절하게 구성해야 한다.
가. 조직화의 의미와 단계
Ⅱ. 본론
Download : 평생교육기관도입과 사회교육프로그램.hwp( 20 )





순서
레포트 > 기타
Ⅰ. 서론
1) 조직화의 의미
조직이란 조직화 과정을 거쳐 조직구조에 형성되어 체계를 갖춘 완성된 결과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분업과 전文化(문화)의 원칙이 필요하다. 평생교육기관을 성공적으로 경영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조직의 구성방법과 합리적인 운영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기관의 규모가 커지게 되면 여러 실무자들이 일을 나누어 처리할 필요가 생긴다.1)
fiogf49gjkf0d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도입과 사회교육호로그램
평생교육기관도입과 사회교육프로그램
1. 평생교육기관 조직화의 성격과 유형
평생교육기관도입과 사회교육프로그램
1. 평생교육기관 조직화의 성격과 유형
다. 분업의 원칙이란 업무를 가능한 한 세분하여 단순화시키는 것을 의미하며,
조직화는 업무의 구분, 업무수행부서 결정, 부서에 책임과 권한 부여, 업무와 부서의 전체적 조정 등의 4단계를 거쳐서 이루어진다.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도입과 사회교육호로그램]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도입과 사회교육호로그램
조직화란 기관의 goal(목표) 를 최상의 방법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조직을 구성하고 각종 경영자원을 배분하고 조정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조직화의 방법은 기관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식이 존재한다.
평생교육기관도입과 사회교육프로그램(program])
2) 조직화의 단계
설명
평생교육기관의 조직화의 방법과 유형을 알아보고 효율적인 조직모형을 알아보도록 하자.
평생교육기관은 궁극적으로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학습자들에게 제공하는 기관이다. 다시 말해 기업의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인적 자원과 물적 자원 등 모든 경영자원을 단위별로 나누어 배분하고 조정하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지호준, 2000). 이러한 조직화 활동은 경영활동의 한 부문으로서 goal(목표) 달성을 위한 업무세분화 과정의 성격을 갖고 있다 따라서 어떤 업무가 수행되어야 하며, 누가 그것을 수행할 것인지, 업무분류는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며, 업무보고는 누가하고, 의사결정은 어디에서 이루어지는가에 관한 문제를 다루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첫째, 업무를 구분한다.
조직화는 업무의 구분, 업무수행부서 결정, 부서에 책임과 권한 부여, 업무와 부서의 전체적 조정 등의 4단계를 거쳐서 이루어진다.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도입과 사회교육호로그램]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도입과 사회교육호로그램
조직화란 기관의 goal(목표) 를 최상의 방법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조직을 구성하고 각종 경영자원을 배분하고 조정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조직화의 방법은 기관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식이 존재한다.
평생교육기관도입과 사회교육프로그램(program])
2) 조직화의 단계
설명
평생교육기관의 조직화의 방법과 유형을 알아보고 효율적인 조직모형을 알아보도록 하자.
평생교육기관은 궁극적으로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학습자들에게 제공하는 기관이다. 다시 말해 기업의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인적 자원과 물적 자원 등 모든 경영자원을 단위별로 나누어 배분하고 조정하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지호준, 2000). 이러한 조직화 활동은 경영활동의 한 부문으로서 goal(목표) 달성을 위한 업무세분화 과정의 성격을 갖고 있다 따라서 어떤 업무가 수행되어야 하며, 누가 그것을 수행할 것인지, 업무분류는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며, 업무보고는 누가하고, 의사결정은 어디에서 이루어지는가에 관한 문제를 다루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첫째, 업무를 구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