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TIP] [유아교육학]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1. 언어발달 > cord6 | cord.co.kr report

[TIP] [유아교육학]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1. 언어발달 > cord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rd6

[TIP] [유아교육학]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1. 언어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3 10:00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hwp




(1) 행동주의 theory(이론) 행동주의 theory(이론)에서는 언어가 다른 행동과 마찬가지로 조작적 조건화, 강화, 모방에 의해 습득된다고 주장한다.

Download : [유아교육학]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hwp( 99 )




유아교육학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1. 언어발달



[유아교육학]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1. 언어발달


순서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ƒ. 언어발달 theory(이론) 어린이의 언어 발달 과정을 설명하는 주요 theory(이론)들은 환경과 유전의 상대적 effect력에 대한 관점에 따라 세 가지로 분류된다된다. 행동은 그 행동에 뒤따르거나 근접해서 일어나는 사건에 의해 수정, 變化된다, 이전 행동의 발생 확률을 증가시키는 사건은 어떤 것이든 그 행동의 강화자(reinforce)라고 할 수 있다 이전 행동의 발생확률을 감소시키는 것이면 어떤 사건이든 그 행동의 처벌자(punisher)라고 할 수 있다 결과되는 행동의 變化는 학습 또는 조작적 조건형성(operant conditioning)이라 한다. 행동주의 theory(이론)의 대표적 학자인 Skinner(1957)는 어린이의 언어 학습이 조작적 조건 형성에 따른 강화 원리에 의해 이루어진다고 보았다. 즉 행동주의자들(behaviorsts)은 언어 발달이 환경의 effect을 전적으로 받는다고 믿는 반면에, 생득론자들(nativists)은 타고난 언어 학습 능력에 의해 자연스럽게 언어 발달이 이루진다고 믿는다. 유 아 “야옹이” “그래, 야옹이지” 자극-반응 강 화 자 연결강화 “멍멍이” “아니지, 멍멍이 아니야” 자극-반응 처 벌 자 연결약화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아교육학]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6060_01_.gif [유아교육학]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6060_02_.gif [유아교육학]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6060_03_.gif [유아교육학]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6060_04_.gif [유아교육학]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6060_05_.gif
설명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1. 언어발달 이론 어린이의 언어 발달 과정을 설...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1. 언어발달 이론(理論) 어린이의 언어 발달 과정을 설...

다. 한편, 상호 작용론자들(interactionists)은 언어 습득이 어린이의 능력과 환경의 상호 작용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입장을 취한다.
전체 18,21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