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에 따른 기업의 마케팅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8 21:06
본문
Download : 소비자심리에 따른 기업의 마케팅 전략.pptx
_SLIDE_4_
marketing 이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
_SLIDE_5_
4Pmarketing 전술
Product 제품 : 물질적인 재화뿐만 아니라 서비스, 아이디어 등이 포함된 concept(개념)
Price 가격 : 기업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받는 대가
Promotion 촉진(홍보) : 소비자로부터 제품에 대하여 호의적인 반응을 얻기 위한 케뮤니케이션 활동
Place 유통 :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동시키는 과정
_SLIDE_6_
소비자심리(CSI)
소비자들의 경제에 대한 전반적 인식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지표이다. 한국은행이 발표하고 있는 소비자심리지수는 개별 소비자동향지수 가운데 관련 경제지표와 연관성이 높은 6가지 지수를 골라 합성한 지수이다.
_SLIDE_7_
국내 소매시장 매출별 구성비
출처 : 통계청
meta.kosis.kr
_SLIDE_8_
업종별 성장률
출처 : 통계청
_SLIDE_9_
업종별 성장률
출처 : 통계청
_SLIDE_10_
롯데백화점 상품군 매출
출처 : www.lotteshopping.com
_SLIDE_11_
롯데백화점 marketing 전술
가격전술
같은 롯데백화점이라고 하더라도 각 지점에 따라 입점하는 브랜드가 선별된다 본래 롯데백화점의 컨셉이 중저가 브랜드, 다시 말하면 보다 보편적인 브랜드를 입점하는 데에 주력하고 …(To be continued )
Download : 소비자심리에 따른 기업의 마케팅 전략.pptx( 18 )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심리에 따른 기업의 마케팅 전략(strategy)
순서
다.
설명
소비자심리,따른,기업,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소비자심리에 따른 기업의 마케팅 전략(strategy)
소비자심리에 따른 기업의 마케팅 전략 , 소비자심리에 따른 기업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심리 따른 기업 마케팅 전략
_SLIDE_1_
소비자심리에 따른 기업의 marketing 전술
_SLIDE_2_
목차
기업의 방향성
_SLIDE_3_
주제선정이유
기업들이 다양해지면서 상품을 소비자에게 파는 방법도 많이
다양해졌습니다. 소비자를 착각하게 만드는 전술을 알아보려 합니다. 이제는 상품의 가격과 질 뿐만 아니라 소비
자들을 유혹 할 수 있도록 다양한 marketing 전술을 사용하고 있
습니다. 100보다 클 경우 과거 平均(평균)적인 경기상황보다 좋음을, 100보다 작을 경우 과거 平均(평균)적인 경기상황보다 좋지 않음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