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추상표현주의를 중심으로 본 미국 미술 > cord5 | cord.co.kr report

추상표현주의를 중심으로 본 미국 미술 > cord5

본문 바로가기

cord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추상표현주의를 중심으로 본 미국 미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9 10:45

본문




Download : 추상표현주의를 중심으로 본 미국 미술.hwp




반인상주의의 물결이 점점 거세지면서 뭉크(Edvard Munch, 1863~1944)와 칸딘스키(Wassily Kandinsky, 1866~1944)를 비롯한 화가들의 ‘표현주의’가 크게 대두하였고, 더 이상 현실적 형상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기괴한 그림들이 속속 선을 보이게 된다 이러저러한 반동에도 불구하고 르네상스 이후 굳건히 지켜졌던 ‘현실의 충실한 모사’라는 원칙이 무너지기 처음 한 것이다. 또한, 인상주의의 허상에 반기를 들고 좀더 열정적인 대상에의 접근을 시도하여 ‘표현주의’를 이끌어낸 고흐(Vincent van Gogh, 1853~1890)는 불행한 광인으로 life(인생) 을 마쳤다. 그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미술가의 개인적인 상상력과, 그에 따르는 내면 의식의 발출이 서서히 미술사의 전면에 부각되기 처음 하였다. 자연의 왜곡을 대수롭게 여기지 않았던 세잔(Paul Cezanne, 1839~1906)의 작품은 ‘입체주의’의 이념적 바탕을 이루었지만 ‘더덕더덕 칠해진 형편없는 그림’이라는 비난을 받았고, 흑인들과 같이 생활하면서 그들 삶의 원초적인 생명력을 표현한 고갱(Paul Gauguin,1848~1903)은 자신의 작품을 이해하지 못하는 유럽을 등지고 타히티 군도에서 외롭게 죽어가야 했다. 또한, 미술은 더 이상 ‘보기 좋…(To be continued )
Ⅰ. 서론 ; 추상표현주의에 이르는 미술사적 과정, , Ⅱ. 본론, (1) 추상표현주의의 등장 배경, 1) 예술사적 배경, 2) 정치,사회사적 배경, (2) 추상표현주의의 본격화, 1) 대표적 작가와 그 작품들, ① 액션 페인팅(Action Painting), ② 색면 추상회화(Color Field Abstraion), 2) 비평과 해석, ① 해롤드 로젠버그, ② 클레멘트 그린버그, ③알프레드 바, , Ⅲ. conclusion , , 파일크기 : 79K

추상표현주의를 중심으로 본 미국 미술

설명






다.

Download : 추상표현주의를 중심으로 본 미국 미술.hwp( 83 )


액션,페인팅,색면,추상회화,해롤드,로젠버그,클레멘트,그린버그,알프레드,바,예체능,레포트

추상표현주의를%20중심으로%20본%20미국%20미술_hwp_01.gif 추상표현주의를%20중심으로%20본%20미국%20미술_hwp_02.gif 추상표현주의를%20중심으로%20본%20미국%20미술_hwp_03.gif 추상표현주의를%20중심으로%20본%20미국%20미술_hwp_04.gif 추상표현주의를%20중심으로%20본%20미국%20미술_hwp_05.gif 추상표현주의를%20중심으로%20본%20미국%20미술_hwp_06.gif



Ⅰ. 서론 ; 추상표현주의에 이르는 미술사적 과정, , Ⅱ. 본론, (1) 추상표현주의의 등장 배경, 1) 예술사적 배경, 2) 정치,사회사적 배경, (2) 추상표현주의의 본격화, 1) 대표적 작가와 그 작품들, ① 액션 페인팅(Action Painting), ② 색면 추상회화(Color Field Abstraion), 2) 비평과 해석, ① 해롤드 로젠버그, ② 클레멘트 그린버그, ③알프레드 바, , Ⅲ. 결론, , FileSize : 79K , 추상표현주의를 중심으로 본 미국 미술예체능레포트 , 액션 페인팅 색면 추상회화 해롤드 로젠버그 클레멘트 그린버그 알프레드 바



순서
레포트/예체능


Ⅰ. 서론 ; 추상표현주의에 이르는 미술사적 과정

Ⅱ. 본론
(1) 추상표현주의의 등장 배경
1) 예술사적 배경
2) 정치,사회사적 배경
(2) 추상표현주의의 본격화
1) 대표적 작가와 그 작품들
① 액션 페인팅(Action Painting)
② 색면 추상회화(Color Field Abstraion)
2) 비평과 해석
① 해롤드 로젠버그
② 클레멘트 그린버그
③알프레드 바

Ⅲ. 結論(결론)


19세기 후반에 이르러서는 미술사적으로 여태까지 볼 수 없었던 일들이 일어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r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