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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게임의 대중적 성공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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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2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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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는 그당시 피시방에서 따로
돈을 주고 자리도 지정되있을 만큼 인기가 있었다. 처음에는 이게 뭐가재밌어 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처음 을 하니 그게 아니었다. 당시 피시방에서 서비스 되던 몇가지
게임을 보자면 스타크래프트, 리니지, 포트리스, 바람의나라 정도가 있었고 그중
MMORPG 방식의 게임들중 최고의 그래픽은 다름아닌 리니지 였다. 그렇게 한달을 지나자 나도 떳떳하게 다닐정도의 레벨이 되었고 그당시 리니지돈 100만아덴 이면 실제 현금으로 10만원을
호가할정도로 가치가 높았다.
학생신분으로 한달 정액제(매달 일정한금액을 지불하고 게임을 이용)인 3만원을 내야했기에
상당히 부담이 되는 금액이었다. 리니지중 빼놓을수 없는 것은 PK였다.
자신이 케릭터를 만들어서 성장한만큼 다른 유저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온-라인게임
特性(특성)상 강해지기 위해서는 접속시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었고, 그로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폐인의 길로 빠져 들었다.
RPG 온-라인게임의 처음 점이라고 봐도 될 것이다. 왜 이런게임을 이제 알았을까 라는 생각과 함께 나는 악마의 구렁
텅이로 빠져 들고 말았다. 학교를 끝내고 집에와서 오후5시에 바로 취침에 들어가 오전12
시에 일어나서 그때부터 학교가기전까지 리니지를 즐겼다. 왜 폐인의 길로 빠져 들 수 밖에없는가 그것은 바로
‘남들보다 강해지고 싶다’라는 욕심 때문이다 내가 처음 리니지를 알게 된 것은 중1때였다.
피시방산업이 급격히 발달할 당시로 나는 바람의나라에 열중하느라 리니지를 하지못했지만
중2가 되던해에 리니지를 하던 친구를 만나게 되어 같이 처음 하게되엇다.설명
게임의 대중적 성공요소
(온-라인게임 리니지)

▣리니지 紹介
1998년부터 정식 서비스가 처음 되어 지금까지도 인기를 유지 하고 있는 장수 게임
‘MMORPG 온-라인게임 리니지’는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유명한 게임이다. 나 또한 PK를 당해
아이템을 떨구고 암담했던 적이있따 그때 떨군아이템을 복귀하려고 더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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