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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광고심리학] 고전적 조건화가 잘 적용된 tv광고 3개를 예를들어 도식화하고 說明(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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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0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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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으로 돌아가라”라는 말도 있다아 광고교육 특집에서는 광고심리와 소비자행동의 기본 theory(이론)인 ‘고전적 조건화 모델’의 이해와 事例를 살펴보고자 한다. 그런데 이 같은 과정을 몇 번 되풀이 하자 파블로프는 배고픈 개가 눈앞에 음식물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침을 흘린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이 같은 상황은 파블로프가 그 동안 가정했던 무조건 자극과 무조건적 反應(반응)의 모델에 의해서 결코 설명(說明)될 수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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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광고심리학] 고전적 조건화가 잘 적용된 tv광고 3개를 예를들어 도식화하고 說明(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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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이는 배고픈 개가 음식물이라는 무조건 자극에 대해 무조건적으로 反應(반응)한 결과이다.

Ⅱ. 본론

1.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의 theory(이론)적 맥락

1) 파블로프의 강화 theory(이론)
일반적으로 배고픈 개에게 음식을 갖다 주면 침을 흘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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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심리학] 고전적 조건화가 잘 적용된 tv광고 3개를 예를들어 도식화하고 설명(說明)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의 theory(이론)적 맥락
1) 파블로프의 강화 theory(이론)
2) 스태츠의 설득 theory(이론)
2.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의 적용
3. 고전적 조건형성의 원리가 적용되고 있는 事例
Ⅲ. conclusion
출처

Ⅰ. 서론

우리는 다양한 광고 theory(이론)들을 학습한다. 1888년에는 이자의 분비신경을, 1889년에는 위액의 분비를 지배하는 신경을 발견했다. 소화 생리에 관한 여러 가지 연구로 1904년 노벨 생리 의학상을 받았다. 이 때 배고픈 개에 있어 음식물은 무조건적 자극에 해당하며, 개가 침을 흘린다는 사실은 무조건적 反應(반응)에 해당한다. 즉 음식을 갖다 줄 때 개를 부르기 위한 종소리만 듣고도 침을 흘린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이다.

파블로프 : 러시아의 생리학자 (Ivan Petrovich Pavlov;1849-1936)

중앙 러시아의 랴잔에서 목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페테르부르크 대학에서 공부하고, 1875년 육군 군의학교에 입학하여 의학을 공부했다. 1897년에는 위샘의 작용에 관한 방대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얻어 그 결과의 일부를 `주요 소화샘 기능에 대한 강의`라는 책에 기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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