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및 평가(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모형과 선행연구, 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2 20:19본문
Download :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평가(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모형과 선행연구,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의 유형).hwp
I. program 개발에 관한 가정
program 개발에 관한 기본 가정은 계획단계로부터 program 결과에 대한 평가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program의 개발과정에 influence(영향)을 준다.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및 평가(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모형과 선행연구,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유형)
Download :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평가(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모형과 선행연구,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의 유형).hwp( 14 )
설명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평,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모형과,선행,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유형,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가족생활교육 program
가족생활교육 program의 개발 및 평가(가족생활교육 program 개발모형과 선행연구, 가족생활교육program의 유형)
목차
가족생활교육 program 개발 및 평가
I. program 개발에 관한 가정
II. program의 관념
III. program 개발 모형과 관련된 선행연구
1. Tyler 모형
2. Houle 모형
3. Knowles 모형
4. Kidd 모형
IV. program의 유형
1. 제1유형
1) 개발 program
2) 기관 program
3) 정보 program
2. 제2유형
1) 개발 주체별
2) 구성 범위별
3) 활동 내용별
bibliography
가족생활교육 program 개발 및 평가
가족생활교육은 모든 연령층의 개인 및 모든 형태의 가족을 대상으로 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이론(理論)적 관점이나 교육이 실시되는 기관 장소 대상에 따라 아주 다양하다.
첫 번째의 가…(To be continued )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평가(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모형과 선행연구,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의 유형) ,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평가(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모형과 선행연구,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의 유형)기타레포트 ,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평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모형과 선행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 유형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및 평가(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모형과 선행연구,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유형)
순서
다.
그 동안 가족생활교육 program의 초기 연구들은 교육과정 구성과 개발, 또는 program 개발과 관련해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에 중심을 두었다. 따라서 가족생활교육 program도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가족생활교육 program
가족생활교육 program의 개발 및 평가(가족생활교육 program 개발모형과 선행연구, 가족생활교육program의 유형)
목차
가족생활교육 program 개발 및 평가
I. program 개발에 관한 가정
II. program의 관념
III. program 개발 모형과 관련된 선행연구
1. Tyler 모형
2. Houle 모형
3. Knowles 모형
4. Kidd 모형
IV. program의 유형
1. 제1유형
1) 개발 program
2) 기관 program
3) 정보 program
2. 제2유형
1) 개발 주체별
2) 구성 범위별
3) 활동 내용별
bibliography
가족생활교육 program 개발 및 평가
가족생활교육은 모든 연령층의 개인 및 모든 형태의 가족을 대상으로 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이론(理論)적 관점이나 교육이 실시되는 기관 장소 대상에 따라 아주 다양하다. 따라서 가족생활교육 program도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역동적으로 개발되고 있따
가족생활교육 program의 개발은 계획, 설계, 수행 및 평가 등의 일련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대부분의 가족생활 교육자들이 program의 개발과 수행 평가와 관련된 활동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또한 여러 활동 program들을 만들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관한 이론(理論)적 토대에는 별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이 자료(資料)에서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초기 단계라고 할 수 있는 가족생활교육 program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일반적인 교육 program 개발모형들을 먼저 고찰한 후, program의 기본관념과 program 유형을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