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1 06:12본문
Download :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docx
전자그림책에 대해 선행연구들이 공통적으로 지지하는 바는 전자그림책이 유아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함과 동시에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읽기를 가능하게 할 수 있는 매체라는 것이다.
이에 따라 설정한 연구 문제는
1.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 집단 간 유아의 이야기 이해에 차이가 있는가
2.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 집단 간 유아의 어휘 습득에 차이가 있는가
이다.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 집단과 종이그림책 읽기 집단의 동질성 확보를 위해 취학 전 아동의 수용언어 및 표현언어 척도(김영태,2000)을 사용하였고, 유아의 이야기 이해와 어휘 습득에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김민진(2008)의 연구 도구를 수정, 보완하여 사용…(drop)
순서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Download :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docx( 11 )
설명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기타실험결과 ,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 이야기 이해 어휘 습득 비교
실험결과/기타
다.(유구종, 김민경, 김은아, 2012).
태블릿PC전자그림책은 콘텐츠의 개발이나 연구 분야에서 아직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은 연구의 초기단계로, 태블릿PC 전자그림책의 교육적 효능에 대한 검증이 필요한 시점이라 할 수 있겠다.(재인용, Underwood,1997.) 그렇지만 한편으로는 때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속성 때문에 태블릿 PC 전자그림책은 게임과 비슷한 과 몰입 등의 문제를 가져올 수 있는 매체이기도 하다.
實驗은 서울특별시 소재의 C어린이 집과 P어린이 집에 재원중인 만 5세 유아 60명을 대상으로 하여 진행하였다.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태블릿PC,전자그림책,읽기와,종이그림책,읽기에서,유아,이야기,이해,어휘,습득,비교,기타,실험결과
영유아발달 조별Task
-연구 내용에 대한
Group Discussion
order (차례)
Ⅰ. 논문 1 요약
Ⅱ. 논문 1 토론 내용
Ⅲ. 논문 2 요약
Ⅳ. 논문 2 토론 내용
Ⅰ.논문 1 요약
-손희정 (2012).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석사 학위 논문 성균관대학교 일반 대학원 : 아동학과
이 연구의 목적은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에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