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 > cord5 | cord.co.kr report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 > cord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rd5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4 23:52

본문




Download :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hwp




예를 들어 남한에서 타당한 결과가 분한에서 타당하게 적용되기 어려울 수 있따 다른 예로 학교의 우등생이 사회의 우등생이 아니라는 것은 학교수업의 평가를 일반 사회생활의 평가로 일반화해서 보기는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다.순서
(2) 실험적 처리의 일반성 (Generality of Experimental Treatment)





(1) 표본의 대표성 (Sample Representativeness)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실험 자체의 인위성으로 인해 실험상황과 그 결과가 적용되는 현실상황은 다르기 때문에 일반화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는 것이다.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data(자료)title :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




실험적 처리가 일반성을 갖지 못할 때에는 그 결과를 일반화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학교에서는 공부 잘하는 사람이 인정을 받지만, 사회에서는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남을 배려할 줄 알며, 열심히 사는 사람이 인정을 받을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자료(資料)명 :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 과제물
설명


(3) 생태적 대표성 (Ecological Representativeness)

실험에 선정된 대상자가 모집단을 대표할 수 없을 때 실험결과를 일반화하는 데는 문제가 있다는 의미이다.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즉, 실험적 처리의 대상이 모집단을 대표하기에 적절하지 못할 때에는 그 결과를 일반화하기 어렵다.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arrangement).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ownload :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hwp( 33 )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
자료제목 :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1700_01_.jpg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1700_02_.jpg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1700_03_.jpg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1700_04_.jpg

다. 예를 들어 새로운 교육방식이 교육성과를 올릴 수 있는지를 측정(測定) 하고자 할 때, 그 교육을 맡고 있는 사람이 그러한 교육방식에 대해 제대로 훈련을 받은 사람인가 그렇지 않은 사람인가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따
외적 타당도(external validity)는 일반화 또는 대표성에 대한 문제로서 실험에 의해 어떤 관계가 발생하였을 때, 그것을 어떤 모집단에 일반화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와 관련된다. 예를 들어 폭력이란 좋지 않다는 도덕적 규범을 잘 내면화한 아동들을 선정하여 폭력영화를 보여준 후 그들의 폭력행위가 증가하지 않았다고 하여, 폭력영화는 아동들의 폭력행위에 influence(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결과를 모든 아동들에게 일반화할 수는 없다.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


외적 타당도 저해요인에 대한 레포트(report) data(자료)입니다. 외적 타당도를 저해하는 요인은 다음과 같다.
전체 18,37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