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사업의 성공instance(사례) / 실패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4 10:09본문
Download : 인터넷 사업의 성공사례 실패사례.hwp
⑵기존 판매채널의 실적을 염려할 필요가 없는 판매구조
HP나 IBM, 컴팩 같은 제조업체들은 주로 소매상에 의존하는 판매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Internet)을 통해 직접 제품을 팔기 …(투비컨티뉴드 )
Internet 사업의 성공instance(사례) / 실패instance(사례)



순서
Internet 사업의 성공instance(사례) / 실패instance(사례)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12]Internet사업instance(사례)[성공과실패]
성공사례(instance)
기업명 : 델컴퓨터(1984~ )
인터넷(Internet) 주소 : www.dell.com
기업紹介(소개)
1984년 마이클 델(Michael Dell)에 의해 설립된 델 컴퓨터(Dell Computer Corporation, 나스닥 상장명 DELL)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컴퓨터 제조/판매 회사 중 하나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인터넷 사업의 성공사례 / 실패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즉, 단순히 컴퓨터를 파는 데 그치지 않고 끊임없는 지원과 서비스를 통해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더 많은 이윤을 얻고 있습니다.
델은 매우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로 회사 경쟁력을 키워온 기업입니다.
델은 1994년 웹 사이트, www.dell.com을 개설했으며 1996년엔 사이트에 사용자들이 직접 물건을 주문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오늘날 전세계 82개국에 on-line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델 컴퓨터는 21개의 언어와 40개의 화폐 단위로 on-line 거래를 할 수 있는 글로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컴퓨터 제조업체이면서도, 다른 컴퓨터 제조업체들과는 달리, 소매상에 의존하지 않고 제품을 고객의 주문에 맞춰 생산하여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직접 마케팅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1996년 12월, 델 웹사이트의 하루 매출은 100만 달러에 달했으며, 오늘날 델의 인터넷(Internet) 판매량은 전체 판매량의 절반 정도인 매년 160억 달러를 기록할 정도로, 델의 전자상거래 사업은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델은 컴퓨터를 미리 만들어 놓고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주문에 맞춰 컴퓨터를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12]인터넷사업사례[성공과실패] , 인터넷 사업의 성공사례 / 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인터넷 사업의 성공사례 실패사례.hwp( 35 )
,경영경제,레포트
다.
성공요인
⑴대규모 고객들과의 관계 유지에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델은 포춘 500대 기업 중 25%에 달하는 기업들을 `단골 고객`으로 유치하고 있으며, 이들 `단골 고객` 리스트는 중소기업 층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