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아동의 부適應 행동에 대한 이해와 지도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7 22:00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아동의 부적응 행동에 대한 이해와 지도 방안.hwp
Ⅱ. 가정環境 및 학교생활
★ 가정環境
준철이네 부모님은 맞벌이를 하셔서 항상 바쁘시다.
Download : [교육심리학] 아동의 부적응 행동에 대한 이해와 지도 방안.hwp( 41 )
Ⅰ. 지도대상의 인적사항과 표적행동
★ 인적사항
★ 표적행동
Ⅱ. 가정環境 및 학교생활
★ 가정環境
★ 학교생활
Ⅲ. 지금까지의 觀察결과 및 지도경과
★ 觀察결과
★ 지도경과 (⇒ 저번에 제출한 計劃書(계획서) 에서 제시했던 지도계획에 따른 지도경과)
Ⅳ. 지금까지의 지도방법에 대한 논의와 대안 모색
★ 위의 지도경과에서 나타난 문제점(問題點)과 지도방법에 대한 논의
★ 체계적 정리(整理)
★ 행동變化를 위한 새로운 대안 모색
Ⅴ. 표적행동의 原因analysis(분석)
Ⅵ. 앞으로의 지도계획
Ⅶ. 참고
Ⅷ. 에필로그
학교에서 큰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아니지만, 선생님의 말을 끝까지 듣지도 않고 행동으로 옮긴다거나 생각보다는 항상 행동이 앞서며, 대개 의자에 잘 앉아있지 못하고 계속 교실 주위를 돌아다닌다. 그래서 준철이는 어릴 때부터 옆집에 사는 아주머니께 자주 맡겨졌고, 부모님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이 없었다.
설명
순서
[교육심리학] 아동의 부適應 행동에 대한 이해와 지도 방법
아동의 부적응 행동에 대한 이해와 지도방안 사례 자료입니다. ADHD과 비슷한 증상을 갖는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의 부適應 행동에 대한 관찰과 지도방법 및 이에 대한 논의와 대안을 모색하고, 표적행동의 원인 分析 및 앞으로의 지도계획을 요점한 자료입니다.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으면 친구와 동생을 때리거나 자신의 할 일을 스스로 하지 않으며, 부모나 교사의 지시를 따르지 않는다. 특히 수업 중 수업을 방해하는 행동이 잦으며, 이를 교사가 지적하면 성질을 내는 등 반항하는 행동이 심하다. 경제적인 면에서 그리 풍족한 편은 아니며, 아버지가 술만 드시면 준철이를 때리거나 욕을 하신다고 한다. 준철이 밑으로는 여동생이 한명 있는데, 잘 놀다가도 자주 괴롭힌다. ADHD의 증상과 동일하며 공격행동과 부적절한 행동으로 집단적응이 곤란할 뿐 아니라 학교생활에서 부적응 행동을 보인다. ADHD과 비슷한 증상을 갖는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의 부적응 행동에 대한 관찰과 지도방법 및 이에 대한 논의와 대안을 모색하고, 표적행동의 원인 분석 및 앞으로의 지도계획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교육심리학] 아동의 부적응 행동에 대한 이해와 지도 방안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다.
★ 학교생활
공부시간에 혼자 딴 짓을 하며 애들을 건드리는 등 수…(To be continued )
![[교육심리학]%20아동의%20부적응%20행동에%20대한%20이해와%20지도%20방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EC%95%84%EB%8F%99%EC%9D%98%20%EB%B6%80%EC%A0%81%EC%9D%91%20%ED%96%89%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EC%99%80%20%EC%A7%80%EB%8F%84%20%EB%B0%A9%EC%95%88_hwp_01.gif)
![[교육심리학]%20아동의%20부적응%20행동에%20대한%20이해와%20지도%20방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EC%95%84%EB%8F%99%EC%9D%98%20%EB%B6%80%EC%A0%81%EC%9D%91%20%ED%96%89%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EC%99%80%20%EC%A7%80%EB%8F%84%20%EB%B0%A9%EC%95%88_hwp_02.gif)
![[교육심리학]%20아동의%20부적응%20행동에%20대한%20이해와%20지도%20방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EC%95%84%EB%8F%99%EC%9D%98%20%EB%B6%80%EC%A0%81%EC%9D%91%20%ED%96%89%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EC%99%80%20%EC%A7%80%EB%8F%84%20%EB%B0%A9%EC%95%88_hwp_03.gif)
![[교육심리학]%20아동의%20부적응%20행동에%20대한%20이해와%20지도%20방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EC%95%84%EB%8F%99%EC%9D%98%20%EB%B6%80%EC%A0%81%EC%9D%91%20%ED%96%89%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EC%99%80%20%EC%A7%80%EB%8F%84%20%EB%B0%A9%EC%95%88_hwp_04.gif)
![[교육심리학]%20아동의%20부적응%20행동에%20대한%20이해와%20지도%20방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EC%95%84%EB%8F%99%EC%9D%98%20%EB%B6%80%EC%A0%81%EC%9D%91%20%ED%96%89%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EC%99%80%20%EC%A7%80%EB%8F%84%20%EB%B0%A9%EC%95%88_hwp_05.gif)
![[교육심리학]%20아동의%20부적응%20행동에%20대한%20이해와%20지도%20방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EC%95%84%EB%8F%99%EC%9D%98%20%EB%B6%80%EC%A0%81%EC%9D%91%20%ED%96%89%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EC%99%80%20%EC%A7%80%EB%8F%84%20%EB%B0%A9%EC%95%88_hwp_06.gif)
아동의 부適應 행동에 대한 이해와 지도방법 instance(사례)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