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4 00:17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_2096453.hwp
포함요소로 교육목표(目標) 달성도의 평가, 교육의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학생에 관한 정보제공 활동, 교육과정에서의 각 구성요소에 대한 효율서와 적합성의 검증이다.
-교육 평가의 목적
학생의 교육목적 달성을 파악, 교사의 교육활동에 대한 효과(效果) 파악, 교육의 향상을 위한 교육전반에 관한 자료(資料)수집, 학생의 진로지도에 관한 자료(資料)수집
-교육평가의 기능: 학습의 진단과 치료, 생활지도 상담의 자료(資料)수집, 학습촉지의 기능, 학습자자신의 자기평가 기능(자율적인 학습체제형성이 중요),교육과정과 학습지도법의 개선, 교육정치의 기능(학생들을 그들이 지닌 능력이나 조건에 알맞게 위치 지워 주는 것을 말한다.
-교육관과 평가관
선발적 교육관: 일정한 교육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은 다수중의 일부나 소수이다.),학교교육의 수준유지기능
-최근의 평가의 定義(정의) 은 교육의 전 과정에서 이루어진다. 그래서 주어진 수업목표(目標)를 어느 정도 달성하였는가 하는 수업목표(目標) 달성도의 평가에 중점을 둔다.
ꊱ 교육평가의 定義(정의)
ꊲ 교육평가의 제 형태
ꊳ 평가도구의 기준
ꊴ 교육평가의 절차
ꊵ 표준화검사
ꊶ 블름의 교육목표(目標) 분류
ꊷ 定義(정의)적 학습의 평가
ꊸ 평정법
ꊹ 검사문항의 제작
ꊱ 교육평가의 定義(정의)
:교육평가는 교육활동의 결가를 일정한 평가기준에 따라서 설정하는 과정으로 하나하나의 교육활동에서 교육ㅇ목적이 얼마나 어떻게 달성되었는지를 파악하고 앞으로 교유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료(資料)를 얻는 각종 활동을 말한다. 평가활동은 오수의 우수자를 사전에 선발하기 위한 평가와 일정한 학습 후에 어느 학생이 더 많은 학업성취를 이루었는가하는 개인차 변별에 중점을 둔다.교육평가Educational , 교육평가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
-평가와 측定義(정의) 비교
:교육의 질적 개선을 위해- 객관적 시험의 점수가 쓰이고 통계적인 방법으로 표준화점수를 계산화 낸다. 타당도를 중시-신뢰도를 중시, 전인적발달이 대상-지적능력이 주된 대상, 목적과 가치지향적, 준거 지향적- 순수 과학적, 몰가치적이다.
발달적 교육관: 모든 학습자에게 각각 적절한 교수-학습방법이 전술적으로 제시 될 수 만 있다면 누구나 의도하는 바의 주어진 교육목표(目標)를 달성할 수 있다는 교육관이다. 평가가 더 포괄적이다.
교육평가Educational






교육평가
Download : 교육평가_2096453.hwp( 79 )
본 자료는 교육평가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측정(measurement)이란는 말이 평가보다 먼저 생긴 定義(정의) 이다.
-발…(drop)
본 자료는 교육평가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