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교육철학의 개념(槪念)과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3 18:12
본문
Download : [교육철학] 교육철학의 개념과 기능.hwp
단적인
예로 들 수 있는 것이 현대 의학이나 과학기술은 날마다 발전하고 있는데, 이
에 반대되는 것이 늘어나는 점 집이다. 하지만 철학을 인간에 비유
하면 척추에 해당하는 부분이고 건물로 비유하면 대들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아 인간의 중심을 잡아 주는 역할을 하는 척추가 없다면 살아갈 수가 있겠는
가?또 건물을 짓는 데 중심인 대들보가 없이 아무리 실내장식을 잘 꾸며 놓은
들 그 건물이 얼마나 오래 지탱할 수 있을 것인가? 이와 마찬가지로 철학은 물
질적인 가치보다 정신적인 가치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
는 것이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는 정신적인 가치에 해당하는 철학은 한낱 사치스러
운 유회쯤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철학을 인간에 비유
하면 척추에 해당하는 부분이고 건물로 비유하면 대들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아 인간의 중심을 잡아 주는 역할을 하는 척추가 없다면 살아갈 수가 있겠는
가또 건물을 짓는 데 중심인 대들보가 없이 아무리 실내장식을 잘 꾸며 놓은
들 그 건물이 얼마나 오래 지탱할 수 있을 것인가 이와 마찬가지로 철학은 물...
[교육철학] 교육철학의 槪念과 기능
목차
* 교육의 철학
Ⅰ. 교육철학의 槪念
Ⅱ. 교육철학의 기능
1. 分析(분석)적 기능
2. 평가적 기능
3. 사변적 기능
4. 통합적 기능
* Reference List
* 교육의 철학
I. 교육철학의 槪念
흔히 우리가 철학하면 맨 먼저 위대한 철학자인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
토텔레스 등과 함께 `머리 아프다` `어렵다`는 이미지를 떠올리는 것이 사실이
다. 이것은 그만큼 점을 보러 가는 인구
가 늘고 있다는 증거가 아니겠는가? 또 뒤집어 놓고 생각하면 그만큼 자기의
철학이나 신념없이 부화뇌동하는 사람이 많다는 말이 아니겠는가?물론 그 만
큼 사회change(변화)가 심하다는 말도 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내 人生(life)의 주인은 나
인데 내 생각이나 신념없이 어떻게 이 험한 세상을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인가?
철학은 물질보다는 정신을 또 자기의 중심을 잡아 주는 것이 철학이라고…(drop)
[교육철학] 교육철학의 개념과 기능 , [교육철학] 교육철학의 개념과 기능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철학] 교육철학의 개념과 기능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철학] 교육철학의 개념과 기능.hwp( 64 )
[교육철학],교육철학의,개념과,기능,사범교육,레포트
다. 물론 철학은 쉽지 않다. 형이상학, 인식론, 현상학 등의 용어만 나오면 머리
가 지끈거리고 생각하기조차 싫은 것이 사실이다. 형이상학, 인식론, 현상학 등의 용어만 나오면 머리
가 지끈거리고 생각하기조차 싫은 것이 사실이다.
![[교육철학]%20교육철학의%20개념과%20기능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B2%A0%ED%95%99%5D%20%EA%B5%90%EC%9C%A1%EC%B2%A0%ED%95%99%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8%B0%EB%8A%A5_hwp_01.gif)
![[교육철학]%20교육철학의%20개념과%20기능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B2%A0%ED%95%99%5D%20%EA%B5%90%EC%9C%A1%EC%B2%A0%ED%95%99%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8%B0%EB%8A%A5_hwp_02.gif)
![[교육철학]%20교육철학의%20개념과%20기능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B2%A0%ED%95%99%5D%20%EA%B5%90%EC%9C%A1%EC%B2%A0%ED%95%99%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8%B0%EB%8A%A5_hwp_03.gif)
![[교육철학]%20교육철학의%20개념과%20기능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B2%A0%ED%95%99%5D%20%EA%B5%90%EC%9C%A1%EC%B2%A0%ED%95%99%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8%B0%EB%8A%A5_hwp_04.gif)
![[교육철학]%20교육철학의%20개념과%20기능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B2%A0%ED%95%99%5D%20%EA%B5%90%EC%9C%A1%EC%B2%A0%ED%95%99%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8%B0%EB%8A%A5_hwp_05.gif)
[교육철학] 교육철학의 개념(槪念)과 기능
[교육철학] 교육철학의 개념(槪念)과 기능
순서
설명
[교육철학] 교육철학의 槪念과 기능
목차
교육의 철학
Ⅰ. 교육철학의 槪念
Ⅱ. 교육철학의 기능
1. 分析(분석)적 기능
2. 평가적 기능
3. 사변적 기능
4. 통합적 기능
Reference List
교육의 철학
I. 교육철학의 槪念
흔히 우리가 철학하면 맨 먼저 위대한 철학자인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
토텔레스 등과 함께 `머리 아프다` `어렵다`는 이미지를 떠올리는 것이 사실이
다. 물론 철학은 쉽지 않다. 철학은 시시콜콜한 것으
로 생각하고 온통 물질적인 가치에 치중하는 경향이 아주 많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