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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키아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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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2 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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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년대 초 노키아는 그 당시 수익성이 높은 유선 케이블 사업을 포…(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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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키아 스토리

다.

1970년대 노키아 전자부의 목표(goal)는 디지털 원거리 네트워크 장비를 제공하는 쪽으로 가닥이 잡혀 갔다. 노키아는 이미 디지털 송신기를 만들었으나 교환기는 없었다. 1990년에는 고무장화 공장을 팔았고, 1995년에는 노키아 타이어의 주식 대부분을 요약하였다. 이런 위기에서 노키아를 구출해낸 것은 요르마 오릴라(Jorma Ollila) 회장을 비롯한 노키아의 이사회를 구성한 최고경영자들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키아는 디지털 교환장치(digital exchange device)를 개발했는데, 그것이 노키아 최초의 디지털 교환기 DX200을 만드는 출발점이 되었다. 70년대 초 대부분의 전화교환기는 여전히 전자기계식(electro-mechanical)과 아날로그 교환기뿐이었으므로 디지털 교환기에 대한 피료썽을 느끼지 못하였다. 그리하여 노키아 그룹은 이제 創業(창업)주와는 전혀 관계없는 세계기업이 되었다. 1962년에 처음으로 라디오 송신기를 출하하였고 이어서 ꡑ67년에는 당시의 최신기술인 PCM(Pulse Code Modulation) 방식의 라디오 송신기를 개발하였다. 1975년 노키아의 전자부는 원거리 통신(Tele-communication)부와 다른 두 부문으로 분할되었는데 그 당시 원거리 통신부의 매출액은 5%에 지나지 않았으며, 나머지 다른 부서들도 별도의 회사로 분리되었다. 오릴라는 취임과 동시에 업계 1위가 아니거나 1위가 될 가능성이 없는 사업은 과감히 요약하고 이동전화 단말기와 정보통신 인프라 부문에 사활을 걸었다.

노키아의 원거리 통신(Telecommunication) 부문은 1960년대 FCW의 전선 공장에 전자부(Electronics Department)를 만들면서부터 출발하였다.
또한 1980년대 들어와 통신용 케이블 스위치의 제조에 주력했던 노키아는 내수시장이 상대적으로 좁아 고전을 면치 못하였으며, 80년대 말에는 본...
또한 1980년대 들어와 통신용 케이블 스위치의 제조에 주력했던 노키아는 내수시장이 상대적으로 좁아 고전을 면치 못하였으며, 80년대 말에는 본... , 노키아 스토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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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1980년대 들어와 통신용 케이블 스위치의 제조에 주력했던 노키아는 내수시장이 상대적으로 좁아 고전을 면치 못하였으며, 80년대 말에는 본격적인 경영위기에 몰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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