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에관한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0 23:12본문
Download : [경영학] 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에관한연구.pdf
Download : [경영학] 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에관한연구.pdf( 43 )
[경영학] 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에관한연구
[경영학] 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에관한연구 , [경영학] 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에관한연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
[경영학] 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에관한연구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20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에관한연구_pdf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4%9C%EB%B9%84%EC%8A%A4%ED%92%88%EC%A7%88%EC%A0%95%EB%B3%B4%EC%8B%9C%EC%8A%A4%ED%85%9CSQIS%EC%84%A4%EA%B3%84%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pdf_01.gif)
![[경영학]%20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에관한연구_pdf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4%9C%EB%B9%84%EC%8A%A4%ED%92%88%EC%A7%88%EC%A0%95%EB%B3%B4%EC%8B%9C%EC%8A%A4%ED%85%9CSQIS%EC%84%A4%EA%B3%84%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pdf_02.gif)
![[경영학]%20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에관한연구_pdf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4%9C%EB%B9%84%EC%8A%A4%ED%92%88%EC%A7%88%EC%A0%95%EB%B3%B4%EC%8B%9C%EC%8A%A4%ED%85%9CSQIS%EC%84%A4%EA%B3%84%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pdf_03.gif)
![[경영학]%20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에관한연구_pdf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4%9C%EB%B9%84%EC%8A%A4%ED%92%88%EC%A7%88%EC%A0%95%EB%B3%B4%EC%8B%9C%EC%8A%A4%ED%85%9CSQIS%EC%84%A4%EA%B3%84%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pdf_04.gif)
![[경영학]%20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에관한연구_pdf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4%9C%EB%B9%84%EC%8A%A4%ED%92%88%EC%A7%88%EC%A0%95%EB%B3%B4%EC%8B%9C%EC%8A%A4%ED%85%9CSQIS%EC%84%A4%EA%B3%84%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pdf_05.gif)
![[경영학]%20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에관한연구_pdf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4%9C%EB%B9%84%EC%8A%A4%ED%92%88%EC%A7%88%EC%A0%95%EB%B3%B4%EC%8B%9C%EC%8A%A4%ED%85%9CSQIS%EC%84%A4%EA%B3%84%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pdf_06.gif)
설명
경영학,서비스품질정보시스템SQIS설계,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서비스품질 정보시스템이란
서비스품질 경쟁 우위 의 원천 정보시스템 고객의 소리 청취 의사결정 지원 전략(strategy)적 활용
Mr. SQIS
서비스품질 정보시스템
SQIS
서 비 스품 질 정 보 수집 방 안
서비스품질 조사 방법 대안
거래에 관한 서베이 미스터리 쇼핑 신 규 /상 실 고 객 서 베 이 포커스그룹 인터뷰 고객 조언패널 서비스 모니터링 고 객 불 만, 코 멘 트 조 사 종 합 고 객 설 문 조사 종업원 현장보고 종업원 설문조사 서비스 운영reference(자료) 수집
새로운 기준의 적용 : M B상 의 기 준 (’98)
고객 및 시장중시
. . .
고객과 시장정보 고객만족 과 고객관계 improvement
서비스품질 정보수집 프로세스 모델
1. 투입
인력 원자재 부품 고객욕구 자본
3. 처리시스템
제품/서 비스 설계
5. 산출
제품 서비스 서류 결과
7. 고객
고객요구 충족 고객문제 해결 고객요청 수용
2
제품의 생산 서비...
서비스품질 정보시스템이란
서비스품질 경쟁 우위 의 원천 정보시스템 고객의 소리 청취 의사결정 지원 전략(strategy)적 활용
Mr. SQIS
서비스품질 정보시스템
SQIS
서 비 스품 질 정 보 수집 방 안
서비스품질 조사 방법 대안
거래에 관한 서베이 미스터리 쇼핑 신 규 /상 실 고 객 서 베 이 포커스그룹 인터뷰 고객 조언패널 서비스 모니터링 고 객 불 만, 코 멘 트 조 사 종 합 고 객 설 문 조사 종업원 현장보고 종업원 설문조사 서비스 운영reference(자료) 수집
새로운 기준의 적용 : M B상 의 기 준 (’98)
고객 및 시장중시
. . .
고객과 시장정보 고객만족 과 고객관계 improvement
서비스품질 정보수집 프로세스 모델
1. 투입
인력 원자재 부품 고객욕구 자본
3. 처리시스템
제품/서 비스 설계
5. 산출
제품 서비스 서류 결과
7. 고객
고객요구 충족 고객문제 해결 고객요청 수용
2
제품의 생산 서비스의 성과 제품/서 비스 전달
4
6
8
2. 투입 측정(measurement) 및 피드백
4. 프로세스 측정(measurement) 및 피드백
6. 산출 측정(measurement) 및 피드백
8. 서비스품질 측정(measurement) 및 피드백
효율적 SQIS의 이점
고객의 소리를 기업의 의사결정에 조화 고객의 서비스 우선순위 판단 서비스 improvement의 우선순위 확인 및 자원배분에 대한 의사결定義(정이) 가이드 제시 자기 회사와 경쟁사의 서비스 성과 지속적 추적 가능 서비스의 성과 평가의 기회 제공
전략(strategy)적 측면
SQIS의 개 발 방 안
SQIS를 구 축하 기 위 한 체 계적 절차
고객 의 소리 청취 포스 트의 설정 서 비 스 기 대 의 측 정 (SERV Q U AL 모 형 적 용 ) 정보 품질의 강조 고객 의 이야 기 포착 시스 템 고안 서비 스 성과 와 사업 성과의 연관 성 제시 전 종업 원에게 정보 를 전파 하여 공유 SQ IS 개발
사례(instance) 은행 사례(instance) 은행
실무 적용
SQIS
(구) 고객정보 …(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