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lifelong education 기관 경영에 있어 marketing 관리가 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가를 1)기관의 입장에서 2) 소비자인 학습자의 입장에서 3) 후원자인 政府난 지자체 혹은 기업체의 입장에서 토론하 > cord3 | cord.co.kr report

lifelong education 기관 경영에 있어 marketing 관리가 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가를 1)기관의 입장에서 2) 소비자인 학습자의 입장에서 3) 후원자인 政府난 지자체 혹은 기업체의 입장에서 토론하 > cord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rd3

lifelong education 기관 경영에 있어 marketing 관리가 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가를 1)기관의 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8 06:29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기관 경영에 있어 마케팅 관리.hwp




lifelong education 기관 경영에 있어 marketing 관리가 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가를 1)기관의 입장에서 2) 소비자인 학습자의 입장에서 3) 후원자인 政府난 지자체 혹은 기업체의 입장에서 토론하시오
-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에게 경제적 비용지출을 요구하는 프로그램(program])
학습 고객의 필요를 결정하고 이러한 필요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 실행하며, 그것의 성공 여부를 포함하는 포괄적 과정

-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에게 경제적 비용지출을 요구하는 program

- program을 통해 경제적 보상을 받아야 하므로, 보다 많은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고려해야만 함


Download : 평생교육기관 경영에 있어 마케팅 관리.hwp( 44 )


○ 평생교육에서 프로그램(program]) 마케팅의 개념은 Kotler와 Zaltman(1971)에 의해 제기된 사회적 마케팅(social marketing)이라는 용어에서 비롯: 마케팅이란 단순히 물건이나 용역의 판매에만 사용되는 개념이 아니라 보다 광의적인 상황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포괄적인 개념
-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해 경제적 보상을 받아야 하므로, 보다 많은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고려해야만 함



○ lifelong education program개발에 marketing 원칙이 적용되기 처음 한 것은 1980년대 초반부터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중반이후 그 중요성이 제기: 소비자에게 상품과 용역을 파는 영리회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lifelong education 기관도 lifelong education 현장에서 program을 잠재적 고객에게 알리고, 그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 촉진시켜야 할 피료썽이 대두


- 市民들의 호응을 얻지 못하고, 그들의 참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그 기관은 지속적인 공적 지원을 얻기 힘들게 되고, 결국 그 기관의 피료썽에 문제가 제기될 수 있음
① 서비스지향 프로그램(program]) (service oriented program)
○ program marketing (program marketing)이란 개념(槪念)은 교육의 비영리성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수용하기 어려운 용어임



설명

▶ 프로그램(program]) 마케팅
평생교육기관 경영에 있어 마케팅 관리가 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가를 1)기관의 입장에서 2) 소비자인 학습자의 입장에서 3) 후원자인 정부난 지자체 혹은 기업체의 입장에서 토론하시오 1. 프로그램 마케팅 이해 ▶ 프로그램 마케팅 학습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취해지는 여러 조치에 대해 연구, 분석, 판단, 실행 학습 고객의 필요를 결정하고 이러한 필요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 실행하며, 그것의 성공 여부를 포함하는 포괄적 과정 ○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촉진시키는 프로그램 마케팅이 프로그램개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부각되고 있음 ○ 프로그램 마케팅(program marketing)이란 개념은 교육의 비영리성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수용하기 어려운 용어임 ○ 평생교육에서 프로그램 마케팅의 개념은 Kotler와 Zaltman(1971)에 의해 제기된 사회적 마케팅(social marketing)이라는 용어에서 비롯: 마케팅이란 단순히 물건이나 용역의 판매에만 사용되는 개념이 아니라 보다 광의적인 상황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포괄적인 개념 ○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에 마케팅 원칙이 적용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초반부터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중반이후 그 중요성이 제기: 소비자에게 상품과 용역을 파는 영리회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평생교육기관도 평생교육 현장에서 프로그램을 잠재적 고객에게 알리고, 그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 촉진시켜야 할 필요성이 대두 ○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속성 : 서비스지향 프로그램, 시장지향 프로그램 ① 서비스지향 프로그램(service oriented program) -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에게 경제적 지출을 요구하지 않은 프로그램 - 시민들의 호응을 얻지 못하고, 그들의 참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그 기관은 지속적인 공적 지원을 얻기 힘들게 되고, 결국 그 기관의 필요성에 문제가 제기될 수 있음 ② 시장지향 프로그램(market oriented program) -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에게 경제적 비용지출을 요구하는 프로그램 -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적 보상을 받아야 하므로, 보다 많은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고려해야만 함
1. program marketing 이해

○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촉진시키는 프로그램(program]) 마케팅이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부각되고 있음

○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에 마케팅 원칙이 적용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초반부터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중반이후 그 중요성이 제기: 소비자에게 상품과 용역을 파는 영리회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평생교육기관도 평생교육 현장에서 프로그램(program]) 을 잠재적 고객에게 알리고, 그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 촉진시켜야 할 necessity need이 대두

-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에게 경제적 지출을 요구하지 않은 프로그램(program])
레포트 > 기타

① 서비스지향 program(service oriented program)


평생교육기관 경영에 있어 마케팅 관리-3657_01_.gif 평생교육기관 경영에 있어 마케팅 관리-3657_02_.gif 평생교육기관 경영에 있어 마케팅 관리-3657_03_.gif 평생교육기관 경영에 있어 마케팅 관리-3657_04_.gif 평생교육기관 경영에 있어 마케팅 관리-3657_05_.gif
② 시장지향 프로그램(program]) (market oriented program)


○ lifelong education 에서 program marketing 의 개념(槪念)은 Kotler와 Zaltman(1971)에 의해 제기된 사회적 marketing (social marketing)이라는 용어에서 비롯: marketing 이란 단순히 물건이나 용역의 판매에만 사용되는 개념(槪念)이 아니라 보다 광의적인 상황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포괄적인 개념(槪念)
평생교육기관 경영에 있어 마케팅 관리가 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가를 1)기관의 입장에서 2) 소비자인 학습자의 입장에서 3) 후원자인 정부난 지자체 혹은 기업체의 입장에서 토론하시오
- 시민(Citizen)들의 호응을 얻지 못하고, 그들의 참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그 기관은 지속적인 공적 지원을 얻기 힘들게 되고, 결국 그 기관의 necessity need에 문제가 제기될 수 있음

○ lifelong education program의 속성 : 서비스지향 program, 시장지향 program


② 시장지향 program(market oriented program)

lifelong education 기관 경영에 있어 marketing 관리가 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가를 1)기관의 입장에서 2) 소비자인 학습자의 입장에서 3) 후원자인 政府난 지자체 혹은 기업체의 입장에서 토론하

순서



○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촉진시키는 program marketing 이 program개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부각되고 있음
평생교육기관 경영에 있어 마케팅 관리가 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가를 1)기관의 입장에서 2) 소비자인 학습자의 입장에서 3) 후원자인 정부난 지자체 혹은 기업체의 입장에서 토론하
1. 프로그램(program]) 마케팅 이해
○ 프로그램(program]) 마케팅(program marketing)이란 개념은 교육의 비영리성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수용하기 어려운 용어임

학습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취해지는 여러 조치에 대해 연구, analysis, 판단, 실행
▶ program marketing
학습 고객의 필요를 결정하고 이러한 필요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program을 개발 실행하며, 그것의 성공 여부를 포함하는 포괄적 과정
○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속성 : 서비스지향 프로그램(program]) , 시장지향 프로그램(program])
학습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취해지는 여러 조치에 대해 연구, 분석, 판단, 실행
-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에게 경제적 지출을 요구하지 않은 program
다.
전체 18,02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