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해외 교육정보화 동향 분석 자료(data)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4 12:01본문
Download : 교수 학습 지원 자료 시리즈해외 교육정보화 동향 분석 자료집(각국의 교육정보화정책).hwp
이 계획 3년차인 1999년 봄 Boston은 다음의 성과와 직접적인 目標(목표)들을 달성하였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 각국의 교육정보화 정책
1. 미주의 교육정보화 정책
O 미국 보스턴 공립학교의 ICT 활용 정책
O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IT 교육 目標(목표)
O 미국 Internet 교육reference(자료) 개발사업 : FREE
O 미국 캘리포니아 주 DHS 프로그램(program])
O 미국의 IT 교육모델 Generation WHY
O 미국의 디지털 불평등 해소를 위한 종합계획안
O 미국의 E-rate 제도
O 미국 학교의 정보화 수준 측정(測定) 도구 STarChart
O 캐나다 Edmonton 학교구의 교육 3개년 계획
O 캐나다 뉴브린스웍 주 공교육체제에서의 ICT 잠재 위험 예방 정책
O 캐나다 브리티쉬 컬럼비아 주의 IT 교과내용
O 남미의 교육정보화 Ⅰ : 페루
O 남미의 교육정보화 Ⅱ : 아르헨티나, 칠레
2. 유럽의 교육정보화 정책
O 영국의 교육정보화 NGfL
O 영국의 새 교육과정에 나타난 ICT 교육
O 영국의 교육과정용 소프트웨어 사업
O 영국의 디지털 불평등 해소방법
O 프랑스의 교육정보화
O 네덜란드의 ICT 교육 정책
O 독일 Shulen ans Netz 사업
O 핀란드의 교육ㆍ연구 발전 계획 1995-2000
O 핀란드의 정보산업교육 증진 사업 1998-2002
O 덴마크 교육정보화 추진 기구 : CTU
O 덴마크 고등학교의 IT 교과과정과 시험
O 스페인의 교육정보화 사업 EducaRed
O Netday's99
3. 아시아의 교육정보화 정책
O 싱가폴 교육에서의 IT Masterplan
O 싱가폴 eduPAD 프로젝트
O 싱가폴의 학교 改善(개선) 사업: PRIME
O Japan 「100교 프로젝트」 및 「E-스퀘어 프로젝트」
O Japan의 교육정보 위성 통신 네트워크(엘·네트)
O Japan의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종합센터
4. 오세아니아의 교육정보화 정책
O 호주의 교육정보화 EdNA Online
O 호주의 Schooling 2001 프로젝트
O 호주의 MALT 계획 수립과 작성 事例(사례)
O 2001년을 향한 뉴질랜드 학교 정보화 지침
O 뉴질랜드의 신 교육과정과 정보통신기술
O 뉴질랜드의 학교 재활용 컴퓨터 보급사업 Learning Power
Boston 공립 학교들(BPS)은 미국 대도시들 중 정보기술 분야에 있어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아 Boston의 LINC(Learning and Information Network for the Community) 계획은 학교에서의 정보기술 프로그램(program]) 실현에 관련된 核心(핵심)적인 모든 요소들을 포괄적으로 다루기 위해 수립된 5개년 계획이다. 그러나 1999년 6월 경에 10,500대의 컴퓨터를 추가로 설치하여 …(省略)
. 각국의 교육정보화 정책, , 1. 미주의 교육정보화 정책, O 미국 보스턴 공립학교의 ICT 활용 정책, O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IT 교육 목표, O 미국 인터넷 교육자료 개발사업 : FREE, O 미국 캘리포니아 주 DHS 프로그램, O 미국의 IT 교육모델 Generation WHY, O 미국의 디지털 불평등 해소를 위한 종합계획안, O 미국의 E-rate 제도, O 미국 학교의 정보화 수준 측정 도구 STarChart, O 캐나다 Edmonton 학교구의 교육 3개년 계획, O 캐나다 뉴브린스웍 주 공교육체제에서의 ICT 잠재 위험 예방 정책 , O 캐나다 브리티쉬 컬럼비아 주의 IT 교과내용, O 남미의 교육정보화 Ⅰ : 페루, O 남미의 교육정보화 Ⅱ : 아르헨티나, 칠레, , 2. 유럽의 교육정보화 정책, O 영국의 교육정보화 NGfL, O 영국의 새 교육과정에 나타난 ICT 교육, O 영국의 교육과정용 소프트웨어 사업, O 영국의 디지털 불평등 해소방안, O 프랑스의 교육정보화, O 네덜란드의 ICT 교육 정책, O 독일 Shulen ans Netz 사업, O 핀란드의 교육ㆍ연구 발전 계획 1995-2000, O 핀란드의 정보산업교육 증진 사업 1998-2002, O 덴마크 교육정보화 추진 기구 : CTU, O 덴마크 고등학교의 IT 교과과정과 시험, O 스페인의 교육정보화 사업 EducaRed, O Netday's99, , , , , 3. 아시아의 교육정보화 정책, O 싱가폴 교육에서의 IT Masterplan, O 싱가폴 eduPAD 프로젝트, O 싱가폴의 학교 개선 사업: PRIME, O 일본 「100교 프로젝트」 및 「E-스퀘어 프로젝트」, O 일본의 교육정보 위성 통신 네트워크(엘·네트), O 일본의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종합센터, , 4. 오세아니아의 교육정보화 정책, O 호주의 교육정보화 EdNA Online, O 호주의 Schooling 2001 프로젝트, O 호주의 MALT 계획 수립과 작성 사례, O 2001년을 향한 뉴질랜드 학교 정보화 지침, O 뉴질랜드의 신 교육과정과 정보통신기술, O 뉴질랜드의 학교 재활용 컴퓨터 보급사업 Learning Power, , FileSize : 237K , [교육] 해외 교육정보화 동향 분석 자료집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정보화 멀티미디어 해외교육정보화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교육정보화,멀티미디어,해외교육정보화,사범교육,레포트
[교육] 해외 교육정보화 동향 분석 자료(data)집
설명
. 각국의 교육정보화 정책, , 1. 미주의 교육정보화 정책, O 미국 보스턴 공립학교의 ICT 활용 정책, O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IT 교육 goal(목표) , O 미국 누리망 교육자료(data) 개발사업 : FREE, O 미국 캘리포니아 주 DHS 프로그램, O 미국의 IT 교육모델 Generation WHY, O 미국의 디지털 불평등 해소를 위한 종합계획안, O 미국의 E-rate 제도, O 미국 학교의 정보화 수준 측정(measurement) 도구 STarChart, O 캐나다 Edmonton 학교구의 교육 3개년 계획, O 캐나다 뉴브린스웍 주 공교육체제에서의 ICT 잠재 위험 예방 정책 , O 캐나다 브리티쉬 컬럼비아 주의 IT 교과내용, O 남미의 교육정보화 Ⅰ : 페루, O 남미의 교육정보화 Ⅱ : 아르헨티나, 칠레, , 2. 유럽의 교육정보화 정책, O 영국의 교육정보화 NGfL, O 영국의 새 교육과정에 나타난 ICT 교육, O 영국의 교육과정용 소프트웨어 사업, O 영국의 디지털 불평등 해소plan, O 프랑스의 교육정보화, O 네덜란드의 ICT 교육 정책, O 독일 Shulen ans Netz 사업, O 핀란드의 교육ㆍ연구 발전 계획 1995-2000, O 핀란드의 정보산업교육 증진 사업 1998-2002, O 덴마크 교육정보화 추진 기구 : CTU, O 덴마크 고등학교의 IT 교과과정과 시험, O 스페인의 교육정보화 사업 EducaRed, O Netday's99, , , , , 3. 아시아의 교육정보화 정책, O 싱가폴 교육에서의 IT Masterplan, O 싱가폴 eduPAD 프로젝트, O 싱가폴의 학교 개선 사업: PRIME, O 日本 「100교 프로젝트」 및 「E-스퀘어 프로젝트」, O 日本 의 교육정보 위성 통신 네트워크(엘·네트), O 日本 의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종합센터, , 4. 오세아니아의 교육정보화 정책, O 호주의 교육정보화 EdNA Online, O 호주의 Schooling 2001 프로젝트, O 호주의 MALT 계획 수립과 작성 instance(사례), O 2001년을 향한 뉴질랜드 학교 정보화 지침, O 뉴질랜드의 신 교육과정과 정보통신기술, O 뉴질랜드의 학교 재활용 컴퓨터 보급사업 Learning Power, , 다운로드 : 237K
Download : 교수 학습 지원 자료 시리즈해외 교육정보화 동향 분석 자료집(각국의 교육정보화정책).hwp( 34 )
다. .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1995년 6월 Boston은 컴퓨터 대 학생의 비율이 1:63이었다. . Networked Schools Boston에 있는 130개의 모든 학교는 "starter network(컴퓨터실, 도서관, 교장실, 그리고 4-8개의 교실간의 연결)"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는 Boston의 광역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아 11개의 학교들은 완전하게 네트워킹 되어있고, 계획에 따르면 2002년까지 모든 학교들의 네트워킹이 완료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