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소셜커머스]소셜커머스의 모든 것 -소셜커머스의 concept(개념),characteristic(특성),장단점,사례 analysis 및 향후 소셜커머스의 발전방향 고찰 > cord3 | cord.co.kr report

[소셜커머스]소셜커머스의 모든 것 -소셜커머스의 concept(개념),characteristic(특성),장단점,사례 analysis 및 향후 소셜커머스의 발전방향 고찰 > cord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rd3

[소셜커머스]소셜커머스의 모든 것 -소셜커머스의 concept(개념),characteristic(특성),장단점,사례 analy…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8 14:49

본문




Download : 소셜커머스A+.hwp








2008년 그루폰(Groupon)이라는 회사가 소셜커머스 비즈니스 모델로 창립한지 1년 반 만에 연 매출 3억5천만 달러, 기업 가치 13억 5천만 달러의 대기록을 달성하자, 미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소셜커머스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어서 2010년 2월 ‘위폰(wipon.co.kr)’을 처음 으로 다양한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기존 전자상거래(e-commerce) 사업자들은 물론 미디어, 제조업체, 광고 대행사들까지 소셜커머스 열풍에 가세하고 있고, 포털 사이트나 대형 오픈마켓들도 소셜커머스를 아우르는 큰 그림을 준비 중이라고 한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事例(사례)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문제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展望해 보았다. 이에 본 레포트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개념 및 특징, 사업 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비록 국내에서는 소셜커머스가 ‘공동 구매’류의 비즈니스 모델에만 편향되고 있어 아쉬운 점도 있지만, 바야흐로 국내에도 소설커머스의 르네상스 시대가 열리고 있는 것이다. 이 용어는 2005년경 야후가 회원들이 장바구니 목록을 공유하는 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phere)를 공개하면서 처음 사용되었다.


5) 페이스북 딜즈(Facebook Deals)



2) 기존 e-commerce와의 차이점

Download : 소셜커머스A+.hwp( 16 )


소셜커머스,특징,장단점,배경,사례,의의,의미,시장,현황,전망

소셜커머스는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하는 것을 총칭하는 말이다. 즉, 소비자들이 각자의 상거래 경험을 공개하고 서로 공유하는 것을 일컫는 말로써 개방과 공유라는 웹2.0 개념에서 출발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후에 웹 트렌드의 주류가 웹2.0에서 SNS로 바뀌면서 소셜커머스의 의미도 조금 변화하여, 지금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라는 보다 폭 넓은 의미로 쓰이고 있다 다시 말해 SNS 내에서 상거래를 하거나, 상거래 서비스 내에 소셜적 요소가 있으면 그것을 소셜커머스라고 할 수 있다 소셜커머스는 단순히 상품을 파는 것뿐만 아니라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 미디어와 연계함으로서 강력한 입소문을 유발하는 구조를 갖고 있다


순서
3) 전자상거래 이용자의 꾸준한 증가
3) F-Commerce
최근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일고 있습니다.
2. 소셜커머스 개요
3. 소셜커머스의 부상 배경
2) 프라이빗쇼핑클럽
참고


나) 소비자
1. 들어가며
7. 국내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가) 소매업체

이에 본 레포트(report) 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concept(개념) 및 특징, 사업 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소셜커머스A+-6655_01_.gif 소셜커머스A+-6655_02_.gif 소셜커머스A+-6655_03_.gif 소셜커머스A+-6655_04_.gif 소셜커머스A+-6655_05_.gif
3) 대표 유형
목차

1) 소셜쇼핑의 대명사, 그루폰(Groupon)
최근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일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사례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problem(문제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展望(전망) 해 보았습니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사례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문제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전망해 보았습니다. 5. 소셜커머스 주요 트렌드 및 추진 事例(사례)
설명




4) 딜 어그리게이터(Deal Aggregator)

[소셜커머스]소셜커머스의 모든 것 -소셜커머스의 concept(개념),characteristic(특성),장단점,사례 analysis 및 향후 소셜커머스의 발전방향 고찰
6) 그룹탭(GroupTabs)
본문 내용
다) 소셜커머스 사업자

1) SNS의 성장
8. 結論 및 향후 展望

2. 소셜커머스 개요

4. 소셜커머스 활성화의 의의
4) 사업 모델

1)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란?


6. 국내 소셜커머스 동향
1. 들어가며

이에 본 레포트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개념 및 특징, 사업 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 지원 기술의 발전


5) 소셜커머스의 特性(특성)

1)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란?
다.
전체 18,02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