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의 마케팅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3 18:57
본문
Download : 한국관광공사의 마케팅전략.hwp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한국관광공사의 마케팅전략.hwp( 30 )
한국관광공사의 마케팅戰略
설명






한국관광공사마케팅戰略
한국관광공사의 마케팅戰略과 경영활동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한국관광공사의 마케팅전략과 경영활동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한국관광공사마케팅전략 , 한국관광공사의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Ⅰ. 한국관광공사의 선정 이유 ............................................................... 2
Ⅱ.한국관광공 연혁(일반 present condition) ................................................... 3
Ⅲ. 한국관광공사의 전반적인 경영활동 .................................................. 4
Ⅳ. 관광 산업의 거시적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 5
Ⅴ. SWOT analysis(분석) ...................................................................................... 7
Ⅵ. 현재 한국관광공사의 marketing strategy의 problem(문제점) ................................... 10
Ⅶ. 총괄적 marketing 추진strategy ................................................................... 12
Ⅷ. 주요 표적시장별 marketing strategy .......................................................... 14
Ⅸ. 한국 관광공사의 신한류 사업 .......................................................... 20
Ⅹ. IMC strategy .......................................................................................... 22
Ⅺ. 한국관광공사 marketing strategy analysis(분석) 을 마치며 ....................................... 23
Ⅻ. reference ............................................................................................. 24
3. Opportunity
- 관광에 대한 인식 증가
: 경제적인 여유와 주 5일 근무제 등의 제도 改善으로 인하여 국민의 노동시간이 단축되고 여가시간이 증대되면서 관광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국내외 관광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 세계 관광 시장의 지속적 성장
: 관광에 대한 인식 증가로 인해 여러 가지 위협 요소들에도 불구하고 세계 관광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며, 그에 따라 관광업계도 더욱더 전文化(문화)되고, 대형화되고 있다
- 풍부한 IT 인프라의 활용
: 인터넷(Internet)을 주요 광고 홍보 매체로 사용하여 비용에 대비해서 큰 홍보 효과(效果)를 노릴 수 있으며, 사이버 여행사를 비롯하여 인터넷(Internet)을 기반으로 한 사이버 관광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 신공항, 고속도로 등 관광 인프라 확충
: 인천 국제 공항의 개항으로 동북아 허브공항 시대가 열리고, 또한 서해안 고속도로가 개통되는 등 관광 인프라가 지속적으로 확충, 改善되고 있어 관광국으로서의 한국의 위상이 재…(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