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의사 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9 10:13
본문
Download : 구매의사 결정.ppt
레포트/경영경제
구매의사 결정
순서
설명
구매의사결정Ⅰ
(도입example(사례) ) online 정보검색
“사고 싶은 게 생기면 Internet부터 뒤져본다”
- 유럽, 미국, 국내 소비자들의 절반 이상
서비스 내용
사이트명
가격비교사이트
최저가, 이벤트,
쿠폰 등 비교 검색
샵바인더
다나와
마이마진
포털사이트
상품정보, 가격비교, 쇼핑몰 안정성 정보 등 검색 서비스
네이버 지식쇼핑
야후!쇼핑
online쇼핑몰
후기정보 제공
커퓨니티 강화 등
Gseshop
Hmall
우리닷컴
[ 각 Internet 사이트들의 online 정보검색 서비스]
소비자행동의 모델 (EKB 모델)
노 출
이해 / 지각
reaction response(수용/거부)
보 유
주 의
자극
marketing
정보
외부
탐색
기 억
내부
탐색
문제인식
탐 색
대안평가
구 매
결 과
불 만 족
만 족
개인적 特性(특성)
동기
라이프스타일
개성
사회적 영향
문화
준거집단
가족
상황적 영향
신 념
태 도
의 도
정보처리과정
구매의사결정과정
영향 변수들
소비자 구매의사결definition 내용
점포선택결정
상표 및 스타일 결정
구매우선순위결정
예산할당결정
소비자는 제한된 예산 범위 내에서
언제, 어디에 지출할 지를 결정
소비자가 사고 싶은 여러 가지 제품이나
서비스 중에서 어떤 것을 우선적으로
구매할 것인지의 결정
구매할 제품을 어떤 점포에서 구매 할
것인가의 결정
구매할 제품의 상표와 스타일 결정
제조업자의 경우 상표선택에 관심
구매의사결definition 초점
1. 구매의사결definition 유형
관여도에 따른 구분
저관여
소비자들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고, 소비자가 잘못 결정했을 때 겪는 위험이
크지 않은 경우에 발생
소비자가 눈에 익은 상표라든가 광고에서 본 적이 있는 상표라는 이유로
상표에 대한 태도가 형성되지 않고 필요시 특정상표를 선택하여 구매하고,
일단 사용 후에 상표태도를 형성한다고 해도 그 태도는 그리 강하지 못함
고관여
…(drop)
구매의사,결정,경영경제,레포트
구매의사 결정 , 구매의사 결정경영경제레포트 , 구매의사 결정
Download : 구매의사 결정.ppt( 65 )






구매의사 결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