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의 경영 實態 파악 및 example(사례)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0 19:46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기관의 경영 실태 파.hwp
학점은행제란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 사회교육 시설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이것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시키면 학위취득도 가능하게 하는 제도이다. 이때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 사회교육 기관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이다.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의 경영 實態 파악 및 example(사례) 조사
Download : 평생교육기관의 경영 실태 파.hwp( 37 )




2. lifelong education 기관 평가의 유형
lifelong education 기관 평가인정제의 기능은 크게 네가지 기능 즉 ①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양적 규모와 교육여건 및 교육실시 상황 등의 교육reality(실태) 파악을 위한 일차적 data(資料) 제공 기능, ②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lifelong education 기관 평가란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여건과 環境 인프라, 교육 프로그램, 개설하는 학습과목 등의 질적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정하여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종합적 기관 역량을 평가하는 것이다.
설명
순서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의 경영 實態 파악 및 example(사례) 조사
평생교육기관의 경영 실태 파악 및 사례조사
평생교육,평생교육기관,평생,평생교육경영실태
1. lifelong education 기관 경영 평가의 의미
3. lifelong education 의 실질적인 사례
1. lifelong education 기관 경영 평가의 의미
다. lifelong education 기관 평가와 관련하여 실시되고 있는 lifelong education 평가인정제의 개념(槪念)은 이러한 기관 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에 연동하여 대학이나 그에 준하는 질적 수준을 갖춘 것으로 평정될 경우, 학점부lifelong education 가능한 학습과목으로 인정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이때 평가기준은 해당 lifelong education 기관이 어느 정도의 시설이나 설비를 갖추었는지, 강사의 질은 어떠한 지, 교육 프로그램은 어떠한지 등을 평가하게 된다 lifelong education 기관을 평가하여 제도적으로 교육의 결과를 인정하려는 ‘lifelong education 평가인정제’의 한 예가 바로 ‘학점은행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