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 마케팅 전략(strategy)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3 00:26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 미국마케팅.hwp
한국 최초의 독자모델 엔진인 알파엔진 개발이후 베타, 입실론, V-6 델타엔진을 개발하여 엔진의 풀-라인업을 달성하였다.
www.igenet.com
(1) 미국 자동차 시장 상황
www.stm.or.kr
[참고資料]
(3) Positioning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 마케팅 전략(strategy) 分析(분석)에 대한 A+ report
www.hyundai-blog.com
(1) Strength
(1) Product
www.hanca.com
(1) 개요
2. 시장 환경 분석
(2) Targeting
(1) Segmentation
(2) 미국 소비자 성향
www.edaily.co.kr
www.mk.co.kr
(2) Price
www.hankyung.com
6. 향후 戰略 plan
www.hri.co.kr
다. 1984년 포니 단일차종으로 50만대 생산을 돌파하였으며, 1986년 미국에 포니 엑셀 첫 수출과 동시에 수입차 최대 판매 기록을 갱신하였다.

(2) 미국 진출 배경과 실태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hyundai.com www.hyundai-blog.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igenet.com www.hri.co.kr kari.hmc.co.kr www.stm.or.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hanca.com www.global-autonews.com www.edaily.co.kr
1. 현대자동차 紹介(소개)
(3) 향후 시장 展望
7. 최종 conclusion(결론)
(3) Place
5. 4P 분석
Download : 현대자동차 미국마케팅.hwp( 27 )
www.seri.org
3. SWOT 분석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 현대자동차 마케팅 , 기아자동차 도요타 , 국제경영성공사례 , 국제마케팅글로벌경영 , 해외진출성공사례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 마케팅 전략(strategy) 分析(분석)
(3) Opportunity
4. STP 분석
설명
(4) Promotion
www.lgeri.com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Weakness
순서
세계 최대 자동차공장인 울산공장(생산능력 125만대), 승용차 전용생산 공장인 아산공장(생산능력 30만대), 세계 최대의 상용차 전용 생산 공장인 전주공장(생산능력 10만대)등 한국 내에 3개의 공장을 가지고 있따 해외에서는 연간 6만대 규모의 터키공장을 합작형태로 운영하고 있으며, 1998년 10월에는 단독 투자한 12만대 규모의 인도 공장을 준공하여 아토스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따 그 외에 10여개의 부품조립공장을 해외에서 운영하고 있따 2000년대 세계 10대 자동차 메이커 진입을 goal(목표) 로 양적인 성장에 걸 맞는 질적인 발전을 이루기 위해 연구개발 역량을 높여 나가고 있으며, 이를 위해 100만평 규모의 자동차시험 주행장 등을 갖춘 첨단기술의 메카 남양 자동차종합기술연구소를 비롯해 국내외 10여개의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따 또한 연구개발비도 현대 매출액 대비 5.6% 수준에서 2000년에는 8%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연구 인력도 6,400명 수준에서 5년 안에 총 10,000명으로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따 현대자동차는 이를 통해 지금까지의 기술 수용자적인 입장에서 세계적인 첨단기술을 이끄는 기술 선도자적 입장으로 전환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따
kari.hmc.co.kr
(4) Threat
www.global-autonews.com
www.hyundai.com
1967년 설립. 1975년 한국 최초의 독자 고유모델 승용차인 `포니`생산으로 기술수용 시대를 지나 기술자립시대를 개막하였다. 1991년 승용차 전 차종에 대한 ISO9001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1996년 세계 자동차업체 사상 최단 기간 안에 생산 1,000만대를 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