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과 월드컵을 통해본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4 03:47본문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과 월드컵을 통해본 마케팅.hwp
우리나라의 경우 승용차 2부제 운영과 셔틀버스 운행,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제 시행 등을 통해 월드컵 가족들의 이동편의를 도모했으며, 월드컵조직위 소속 16,000여명과 자치단체 소속 55,000…(To be continued )
스포츠마케팅의 개념과 특성을 알아보고 월드컵을 통해 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다.스포츠마케팅과월드컵을통해본마케팅2 , 스포츠 마케팅과 월드컵을 통해본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스포츠마케팅의 concept(개념)과 特性(특성)을 알아보고 월드컵을 통해 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資料입니다.
특히 이번 2002년 한·일 월드컵 대회는 외국 취재진과 축구 관계자들로부터 약물 적발이나 테러 및 심각한 안전사고가 한 건도 없는 안전하고 완벽에 가까운 대회라는 평가를 받았다. 조직위원회가 양국 별도로 구성되어 歷史상 최대 경기규모로, 참가인원이 32개 팀, FIFA 대표단, 보도진 등 총 13,000명에 달하였다. 대회 자체의 규모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연인원 420억명이 이번 월드컵을 본 것으로 추산되고 국내의 경우 700만이라는 대규모 길거리 응원의 모습이 나타나는 등 축구 팬들의 관심도 매우 높았다.스포츠 마케팅과 월드컵을 통해본 마케팅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과 월드컵을 통해본 마케팅.hwp( 38 )
스포츠마케팅과월드컵을통해본마케팅2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marketing 의 槪念
2. marketing 의 계획 수립 과정
3. 스포츠 marketing 의 槪念
1) 스포츠의 marketing (marketing of sport)
2)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The Marketing with Sports)
4. 스포츠 marketing 의 特性
1) 스포츠 marketing 과 일반 제품 marketing 의 차이
2) 스포츠의 제품적 特性
3) 스포츠 marketing 과 엔터테인먼트 marketing 과의 차이점
4) 경영분야에서의 접근과 체육분야에서의 접근
5) 국내 스포츠 marketing 의 학문적 경향
5. 스포츠 marketing 의 특징
6. 월드컵에서의 FIFA 수입 구조 分析(분석)
7. 월드컵에서 marketing 의 1차 시장分析(분석)
8. 월드컵에서 marketing 의 2차 시장分析(분석)
Ⅲ.conclusion
7. 월드컵 marketing 의 1차 시장分析(분석)
이번 대회는 양국이 각 10개의 구장에서 모두 32경기씩을 치르면서, 3,4위전은 우리나라에서, 결승전은 日本(일본)에게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