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instance(사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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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6 01:5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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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事例관리 체계는 事例관리 팀이 전체적인 책임을 맡는 것인데, 클라이언트가 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에게 맡기면서 클라이언트의 복지를 책임지는 것이다. 그러므로 社會福祉士는 事例관리에 있어서 각 클라이언트의 보호를 책임져야 하는 개인들의 공통된 상황을 포함하고 있는 다양한 모델들을 통합한다.
제 Ⅰ장 事例관리의 개념(槪念)
제 2 장 事例관리의 과정
Ⅰ. 사정(Assessment)
1. 사정의(定義) 영역
2. 주요질문
3. 사정결과의 점검
4. 경고신호
5. 점검을 위한 주요 질문
Ⅱ. 계획의 수립과 실행(Plan Development & Implementation)
1. 계획의 주요 내용
2. 주요질문
3. 경고신호
4. 점검을 위한 주요 질문
Ⅲ. 계획의 점검과 평가(Plan Monitoring & Evaluation)
1. 점검과 평가의 기준요소들
2. 경고신호
3. 점검을 위한 주요 질문
Ⅳ. 종결(Plan Closure)
1. 事例종결의 암시들
2. 점검을 위한 주요 질문
Ⅴ. 바람직한 事例관리를 위한 기관의 필수요건
Ⅵ. 事例관리자가 계발해야 할 보편적인 능력
1. 조직이라는 차원에서
2. 개인이라는 차원에서
3. 전문성이라는 차원에서
4. 부서 및 팀이라는 차원에서
社會福祉士 事例관리는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사람들의 자원망을 개발하거나 늘려 주며, 자원을 획득하고 이용할 수 있는 그들 각 개인의 능력을 강화시켜 주는 원조 과정이다. 요약하면 전문적인 事例관리자가 클라이언트와 함께 클라이언트의 재활 프로그램(program]) 을 계획, 조정, 점검하는 과정이다. ^^
사례관리의 개념을 살펴보고, 사례관리의 각 과정에 대해서 과정별로 자세히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社會福祉士의 事例관리는 두 가지의 근본 기능 즉, 가능케 하는 기능(enabling)
과 촉진시키는 기능(facilitating)으로 구성되어 있따 가능케 하는 자로서의 事例관리자는 개인이 스스로 기능 할 수 있도록 그들의 잠재력을 극대화시켜 주며, 촉진시키는 자로서의 事例관리자는 클라이언트에게 요구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연결시켜 준다. 레포트에 모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제 2장 事例관리의 과정
Ⅰ. 사정(Assessment)
1. 사정의(定義) 영역
1) 의료적, 신체적, 정신적…(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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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사instance(사례)관리07-3
,인문사회,레포트
instance(사례)관리의 槪念을 살펴보고, instance(사례)관리의 각 과정에 대상으로하여 과정별로 자세히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사회복지사사례관리07-3 , 사회복지사 사례관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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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사 instance(사례)관리
다. 리포트에 모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리포트 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