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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7 06:4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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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피죤은 우여곡절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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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만큼 당시 섬유유연제라는 시장은 미지의 땅이었으며 또한 무모한 도전의 땅이었다. 이에 이재윤 회장이 직접 가발을 사와 實驗을 해보기까지 했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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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주) 피죤은
2. (주) 피죤의 목표(goal)
2-1.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
2-2. 세계화를 위한 초석
3. (주) 피죤의 과거 주요 marketing strategy
3-1. 체험 marketing
3-2. 입소문 marketing
3-3. 철저한 그린 marketing
4. (주) 피죤의 중국(China) 진출
4-1. 중국(China)에 진출하기 까지
4-2. 현재 중국(China)의 시장 상황
4-3. 현재 중국(China)의 세제 시장 및 (주)피죤, 그리고 액츠
4-4. ‘액츠’를 팔아라!(marketing strategy 중심)
a. 유통 coverage의 확대 및 판매처에서의 판촉
b. Event
c. 주부체험단
d. 광고
e. Co-Marketing
5. 피죤 이라는 브랜드의 자리잡기
1. (주)피죤은
(주)피죤은 1978년 1월에 이윤재 회장을 필두로 설립되었다. 당시 국내에서 는 주부들이 빨래비누 한 장과 빨래판을 들고 손 방망이질을 하던 시대였으므로 ‘피죤’의 개발은 참신했으며 다소 낯선 느낌으로 다가왔다.
소비자들의 질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수많은 實驗 끝에 피죤이 섬유 정전기를 방지하고 결을 유연하게 해 주지만, 세정 효능는 없다는 결론이 났다는 게 업체 측 설명(explanation)이었다.
국내 시장에 섬유 유연제가 처음 출시되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그리고 그 해 7월 이윤재 회장이 70년 대 화학회사 동남합성에서 근무하던 당시, 미국에서 판매되던 공업용 섬유 유연제를 써 본 후 이를 가정에서 사용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하여 국내에서 연구를 하였고 마침내 ‘피죤’을 시장에 출시하기에 이르렀다. `피죤으로 머리를 감아도 되나요 정전기 방지하려면 두꺼비집에 뿌리나요 세제 없이 세탁해도 되나요`등 지금 생각하면 웃기지도 않는 질문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