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의사소통영역의 目標(목표)와 수준별 내용을 고려해 각 연령별로 적합한 언어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0 10:28본문
Download :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의사소.hwp



대상연령
듣기활동
주제
“안녕, 내 이름은 똘이야. 우리 반에서 일 년 동안 많이 자랐구나.”
활동명
활동目標(목표)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의사소통영역의 목표와 수준별 내용을 고려해 각 연령별로 적합한 언어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 만 2세미만 언어활동 계획안 주제 듣기활동 활동명 목소리 주인 찾기 대상연령 만 2세미만 활동목표 - 소리를 듣고 구별할 수 있다.
2. 만 2세 언어활동 계획안
- 주의 깊게 듣는 습관을 기른다.
“안녕, 내 이름은 똘이야. 우리 반에서 일 년 동안 많이 자랐구나.”
- 주의 깊게 듣는 습관을 기른다. 만 2세미만
1. 만 2세미만 언어활동 계획안
만 2세미만
1. 또래 아이의 손인형을 한 손에 낀 채 영아와 소그룹으로 모여 인사를 나눈다.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의사소통영역의 목표와 수준별 내용을 고려해 각 연령별로 적합한 언어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감사 인사 나누기 - 성장에 대한 기쁨과 함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해 보는 연계활동
활동방법
1. 만 2세미만 언어활동 계획안
설명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의사소통영역의 goal(목표) 와 수준별 내용을 고려해 각 연령별로 적합한 언어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듣기활동
활동data(資料)
목소리 주인 찾기
- 소리를 듣고 구별할 수 있다. 활동자료 - 친구의 목소리를 녹음한 테이프, 친구의 사진, 카세트 활동방법 1. 또래 아이의 손인형을 한 손에 낀 채 영아와 소그룹으로 모여 인사를 나눈다. 연계활동 감사 인사 나누기 - 성장에 대한 기쁨과 함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해 보는 연계활동 2. 만 2세 언어활동 계획안
3. 영아 중에서 엄마와 아빠처럼 가장 한 뒤 동시를 들려주는 영아가 아버지, 어머니, 선생님 앞에서 인사를 하면서 표현해 보도록 한다.
“우리를 이렇게 도와주신 분들이 누가 계시니?”
“우리를 이렇게 도와주신 분들이 누가 계시니?”
활동goal(목표)
2. 손인형과 함께 인사를 나누고 대화를 나눈 후 주의집중을 하여 동시판을 보며 동시를 들려준다. 3. 영아 중에서 엄마와 아빠처럼 가장 한 뒤 동시를 들려주는 영아가 아버지, 어머니, 선생님 앞에서 인사를 하면서 표현해 보도록 한다.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의사소통영역의 目標(목표)와 수준별 내용을 고려해 각 연령별로 적합한 언어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소리를 듣고 구별할 수 있다
2. 손인형과 함께 인사를 나누고 대화를 나눈 후 주의집중을 하여 동시판을 보며 동시를 들려준다.
활동명
- 친구의 목소리를 녹음한 테이프, 친구의 사진, 카세트
1. 또래 아이의 손인형을 한 손에 낀 채 영아와 소그룹으로 모여 인사를 나눈다. - 주의 깊게 듣는 습관을 기른다. “안녕, 내 이름은 똘이야. 우리 반에서 일 년 동안 많이 자랐구나.” “우리를 이렇게 도와주신 분들이 누가 계시니?” 2. 손인형과 함께 인사를 나누고 대화를 나눈 후 주의집중을 하여 동시판을 보며 동시를 들려준다.
- 친구의 목소리를 녹음한 테이프, 친구의 사진, 카세트
3. 영아 중에서 엄마와 아빠처럼 가장 한 뒤 동시를 들려주는 영아가 아버지, 어머니, 선생님 앞에서 인사를 하면서 표현해 보도록 한다.
순서
대상연령
연계활동
감사 인사 나누기 - 성장에 대한 기쁨과 함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해 보는 연계활동
Download :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의사소.hwp( 82 )
목소리 주인 찾기
2. 만 2세 언어활동 계획안
활동
활동방법
주제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의사소통영역의 目標(목표)와 수준별 내용을 고려해 각 연령별로 적합한 언어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레포트 > 기타
연계활동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