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 마케팅] 한류의 동향과 발전대안 및 B-boy의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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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3 13:1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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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서 핸드폰 시장을 공략한다면 작은 노력으로 몇 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가을동화`가 대만에서 13주 동안 시청률 1위에 올라 인기리 방영된 이후, 한국관광공사의 후원으로 `가을동화 투어`를 마련한 데 이어, 지난 8월초 경기도 양지리조트에서 열린 안재욱 캠프에 中國과 대만 관광객 250여 명이 몰려 성황을 이루었다. 유명 연예인의 광고 등에 민감한 식음료는 한류 열풍을 성공적으로 산업에 접목 시킬 수 있는 분야라 할 수 있따
서론
3. 나라별 한류실태 ->文化(culture) 컨텐츠별 실태
[해외시장조사 마케팅] 한류의 동향과 발전대안 및 B-boy의 성장
3. 한류형성시기 ..........................................................................................................................................p2
지난 3월 中國시장에 진출한 두산은 올 연말까지 2만 상자 수출할 계획이다. 진로 등 소주 업체는 앞으로 中國시장을 교두보로 삼아 대만 홍콩 및 동남아지역까지 수출 망을 확대할 계획에 있따
2. 비보이의 성장과정 ................................................................................................................................p2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핸드폰은 대중화되었다. 고객층도 지금까지의 현지 교민에서 20~30대의 中國인을 주요 소비 대상으로 겨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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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한국영화 실태(호치민, 하노이).......................................................................................................p10
2. 한류의 형성배경(Cause )
12. 베트남의 한류 실태 .................................................................................................................p10~11
3. 한류의 형성시기
3. 한류의 형성시기
19. 한류의 직ㆍ간접적인 경제적 효과(效果) .....................................................................................p17~18
한국 제품인 신라면(농심)과 초코파이의 아시아 시장 석권 역시 한류와 관계가 깊다. 또한 농심은 한류열풍의 진원지라 할 수 있는 HOT를 모델로 새우깡, 양파링 등 스낵 제품 CF를 中國 전역에 내 보내 youth층을 공략하는데 성공했다. 스타 자체가 하나의 관광 상품으로 부상하면서, 한국 연예인의 고향을 방문해 보고 싶어 하는 해외 극성팬들이 그만큼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실제로 차이나 리서치센터가 中國 네티즌들을 상대로 설문 조사한 결과, 가보고 싶은 나라로 한국을 꼽은 응답자가 61.78%나 됐다. 따라서 이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마케팅 책략을 세우고 있는 추세다.
한류의 현황과 발전방안 및 B-boy의 성장 출처는 본문상에 나와있습니다
<표3>한류의 형성시기
국내에서는 한국 연예인을 활용한 관광 상품까지 등장, 외국 관광객을 모으기가 한창이다. <출처 : 한류의 지속과 기업의 활용대책 - 삼성경제연구소 p4~5-장용희>
본론
20. 한류열풍의 허와 실 .........................................................................................................................p20
서론
한류 현황 발전방안 문화컨텐츠
3. 비보이의 한국화 과정 ...................................................................................................................p2~3
도 그 중 하나다. 특히 SK텔레콤은 中國 이동 통신 업계에 진출하기로 했다.
한류에 관하여
1. 한류란 무엇인가?
시기해설1997년한국 드라마 中國 수출1998년한국 가요 中國 수출2000년 2월 그룹 H.O.T 베이징 공연(한류라는 文化(culture) 컨텐츠 인식) 2000년 이후국가 사이의 거대한 자본 이동, 미디어의 이동, 사람의 이동※2000년 이후 한국의 드라마, 가요, 예능 프로 등 방송 산업뿐만 아니라 한국 제품의 선호 한국의 국가 이미지 상승 등 한국 관련 모든 산업이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影響을 줌자체제작-장용희(http://cafe.naver.com/kygnonsul.cafe-한류의 형성시기에서 간추림
(3) 식음료
10. 2007년 1월부터 6월까지 상영한 드라마 .....................................................................................p10
한류(寒流)란 본래 여름철 우리나라로 밀려오는 바닷물을 뜻하였음
2. 한류의 효과(效果)
1. 한류관련용어 ..........................................................................................................................................p1
1) 한류열풍의 일반 산업 시장에로의 확대
출처는 본문상에 나와있습니다
16. 인도네시아 한국 드라마& 영화 실태...........................................................................................p15
9. 한국 드라마 방영 실태 ...............................................................................................................p9~10
1. 한류의 長點 및 단점
<표 목차>
結論
6. 日本(일본)의 한류 실태 ...........................................................................................................................p7~p8
설명
3. 한국 비보이 文化(culture) 의 강점
4. 각국의 한류 실태
비보이에 관하여
18. 한류 열풍의 효과(效果) .......................................................................................................................p16~17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中國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中國에서 한국 대중文化(culture) 의 열풍이 일기 시작하였다. 한국관광공사와 中國에 진출한 연예기획사 스타코리아 측이 8월 17일∼19일까지 2박 3일 동안 인기가수 NRG,베이비복스 등이 참여하는 여행상품을 마련한 것
8. 2007년 1월~5월 홍콩 내 방영 & 상영된 한국 드라마와 영화 ................................................p9
1. 課題 -> 발전대책
1. 한류란 무엇인가?
통신 업계가 中國 시장에 진출하게 된 것 역시 우리나라의 연예인들이 中國에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한류[ 韓流 ]는 中國에서 일고 있는 이러한 한국 대중文化(culture) 의 열기를 표현하기 위해 2000년 2월 中國 언론이 붙인 용어이다.
15. 인도네시아 한류 실태 .............................................................................................................p14~15
(2) 관광
4. 한국비보이 文化(culture) 의 강점 .....................................................................................................................p4
(1) 통신 업계
<표2>한류 형성 배경
한류 형성의 여러 가지 견해자본주의 文化(culture) 의 확산 분위기 속에서의 틈새 文化(culture) 적 현상으로 보기도 한다역동성과 오락성, 높은 제작 수준, 때를 맞춘 시장성이라는 우리 文化(culture) 의 특수성 때문이라는 분석도 있다아시아적 감수성을 잘 표현했기 때문이라는 견해도 있고국제관계학적 관점근래 사회주의의 경험으로 인민들의 文化(culture) 적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한 中國은 직접적인 서구 文化(culture) 의 모방을 꺼리며 文化(culture) 적 정체성을 한국에서 찾음. 日本(일본)은 文化(culture) 의 내부 집착성과 외부 폐쇄성으로 동아시아 文化(culture) 의 모델로 삼는데 한계가 있음文化(culture) 적 모델 역할을 하던 홍콩도 새로운 콘텐츠의 지속적인 개발 없이 97년 中國 본토로 편입된 뒤 역할을 잃었다반론욘사마 열풍을 주시하며 한류가 日本(일본) 文化(culture) 의 보완재이지 대체재는 아니라는 반론도 나온다. 진로는 한류열풍으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판단, 기존 북경위주에서 심양 상해 천진 등으로 판매망을 확대시키고 내년부터 내륙지역까지 공략할 예정이다.(자체제작-장용희(http://cafe.naver.com/kygnonsul.cafe-한류의 형성배경에서 간추림)
13. 중동에서의 한국 드라마 방송실태과 인기요인 ........................................................................p12
1. 비보이의 由來 ........................................................................................................................................p1
목차
2. 한류의 형성배경(Cause )
結論
1. 동영상data(資料)
21. 한류의 지속적 활성화를 위한 노력 .......................................................................................p21~22
한류열풍에 관하여
4. 中國의 한류실태 ....................................................................................................................................p5

2. 비보이의 한국화 과정
17. 한국 영화 상영 실태 .......................................................................................................................p15
1. 비보이란 무엇인가?
<표1>자체제작-장용희(네이버 용어 사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관광 상품 담당 관계자는 `일반 관광 상품에 비해 20% 정도가 비쌌지만 관광객 모집은 무리 없이 진행되었다`며 `베이징에서는 이 상품을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中國은 우리나라의 몇 십 배에 달하는 시장이다. 이번에 대거 내한한 5백여 명의 中國관광객들은 한국 관광명소에는 관심 없이 오직 스타들의 활동사항에만 신경이 곤두서 있었다. 비보이에 관하여
순서
5. 日本(일본) 지상파 한국 호로그램 방영 실태 ...........................................................................................p6
7. 홍콩의 한류 실태 ..................................................................................................................................p8
14. 중동에서의 한국제품 나라별 실태과 성공요인 ................................................................p13~14
한류의 동향과 발전대안 및 B-boy의 성장
1. 비보이의 文化(culture) 영역 성장과정(미국)
본론
용어해설신한류(新韓流) 국내에서 한류 열풍을 보다 차원 높게 재가공해 연관 산업 분야에서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는 새로운 조류 및 풍조. 합한족(哈韓族)대중文化(culture) 의 수용 차원을 넘어 한국의 연예인이나 한국인, 한국 자체에 애정을 느껴 한국어를 익히거나 한국 제품을 사려는 젊은이들.한미(韓迷)한국 열성팬을 뜻함. ‘迷(미혹할 미)’는 마니아를 의미함.
中國은 산아제한으로 인한 부모들의 과보호 때문에 `소황제`라고 불리는 십대들이 한국대중화의 주요 소비계층이다. 中國에서 인기리에 상영된 드라마에서 소품으로 사용된 핸드폰을 보았다거나 中國에서 인기를 얻은 연예인들이 핸드폰 CF에 등장하면서 中國에도 역시 핸드폰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中國의 상해와 심양, 청도에서 공장을 가동하고 있고, 한류열풍과 신라면배 바둑대회를 개최해 中國전역에서 인지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