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국어교육] 고1 국어(상) 청산별곡 학습지도안 > cord2 | cord.co.kr report

[국어교육] 고1 국어(상) 청산별곡 학습지도안 > cord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rd2

[국어교육] 고1 국어(상) 청산별곡 학습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6 19:25

본문




Download : 교육실습 학습 지도안.hwp





*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작품의 구성 요소와 기능을 이해한다. 따라서 학생들로 하여금 문학 작품 속의 음악성, 함축성, 형상성을 직접 발견하여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서 교과서 외의 다른 작품을 읽고쓰기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태도를 기른다.


2. 단원의 학습 목표

2. 단원의 학습 목표
(1) 청산별곡
Ⅱ. 단원의 개관
5. 전 학년과의 관련성

목차 Ⅰ. 교재 및 단원명



Ⅰ. 교재 및 단원명
1. 본시 학습목표
3. 지도상의 유의점
중단원 : 단원의 길잡이, 준비 학습,
순서

Download : 교육실습 학습 지도안.hwp( 87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본시 학습 지도안
저자 : 서울 대학교 국어 교육 연구소
4. 본시 학습 지도안
다. 이 단원에서는 학습자에게 내면화된 文化적 전통과 자신의 독특한 사고 방식을 바탕으로 문학 작품을 능동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학 작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신만의 언어로 적극적으로 표현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두도록 한다.
Ⅴ. 본시 교수 - 학습 활동 - 2차시

2. 본시 지도계획

Ⅱ. 단원의 개관
고1 국어(상) 청산별곡 학습지도안


대단원 : Ⅵ. 문학의 아름다움




2. 본시 지도계획
문학 작품은 언어를 매체로 하기 때문에 언어가 가지고 있는 음성적 자질, 의미적 자질, 회화적 자질이 최대로 발휘될 때 음악성, 함축성, 형상성을 발휘하게 되며 이들이 조화를 이룰 때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이 발현된다. 3. 지도상의 유의점




교육실습 학습 지도안-9654_05_.gif


1. 대단원 선정에 대하여
Ⅳ. 본시 교수 - 학습 활동 - 1차시
1. 본시 학습목표

지도안, 국어 상, 국어, 교육실습
이 단원은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요소를 이해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하며 다른 사람들과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며, 타인의 말을 잘 들으며 자신의 듣기 활동을 조절하는 태도가 중요한 것임을 깨닫도록 구성되어 있다
[국어교육] 고1 국어(상) 청산별곡 학습지도안
문학은 일상 언어를 일정한 질서와 조화 속에 융합시킴으로써 아름다움을 실현한다. 특히 시는 음악성, 형상성, 함축성의 유기성을 통해 아름다움을 실현하는데, 다양한 시 작품을 통해 이를 구체적으로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 이 단원의 핵심 목표이다.
4. 국어 과목 교육 과정과의 관련성
3. 지도상의 유의점
Ⅲ. 대단원 지도계획
교재명 : 국어 (상) 교육 인적 자원부
* 자신의 듣기 활동을 조절하면서 듣는 태도를 지닌다.




설명

고1 국어(상) 청산별곡 학습지도안
1. 대단원 선정에 대하여

Ⅵ. 본시 수업 세부 자료(data)
*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표현된다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은 문학 작품 속의 음악성, 함축성, 형상성이 유기적으로 관계를 맺을 때 발현되는 것이며, 이 아름다움이 가치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독자의 능동적인 수용 활동이 필요하다. 아울러 학습자가 자신이 느낀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을 서로 발표하며 이야기하도록 함으로써 다른 사람의 말을 들을 때 자신의 듣기 활동을 조절하면서 듣는 태도가 듣기 능력을 향상하는 데 필수적인 것임을 알도록 하는 것이 이 단원의 교수 - 학습이 지향하는 방향이다. 특히 시는 이 세 가지가 모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문학 양식이다.
전체 18,50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