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일본)게임] 日本(일본) 게임 산업의 하드웨어 측면과 소프트웨어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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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3 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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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역방향으로 돈과 정보가 메이커로 이동한다. 게임산업의 하드웨어메이커․유통․소매, 그리고 최종 소비자의 관계는 기존 산업과 동일하다.)
2) Positioning
3) Playstation2의 경쟁우위
(6) Platstation2에 대한 책략적 제안
1) 네트워크게임기로의 이미지 강화
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3) 주요 서드파티의 지배강화
4) 확장을 통한 기능강화에 주력
(7) example(사례) 分析의 시사점
1)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2) 소프트웨어에의한 게임시장의 지배
3) Playstation2 WIN
1.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구조 및 특징 먼저 게임산업의 특징을 명확하게 알기 위해 게임 산업에서의 상품의 유통 그리고 돈의 유통을 기존 산업과 비교하도록 하겠다. 종래의 산업에서는 메이커․유통․소매가 있고 메이커가 개발한 제품이 유통․소매를 거쳐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도달한다.
레포트/기타
1.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구조 및 특징, , 2. 하드웨어 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 (1) 특징, (2) 하드웨어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1984년 이후), 1) 게임산업 성장초기, 2) 닌텐도․세가․NEC 시대, 3) 닌텐도․SCEI․세가 시대, (3) 플랫폼마다 차이와 문제점, 1) 닌텐도 모델, 2) SCEI(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모델, 3) 세가 모델, (4) 하드웨어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의 이점과 문제점, , 3. 소프트웨어 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 (1) 특징, (2) 역사전개, (3) 소프트웨어 메이커의 현상태와 비즈니스 모델의 구축, (4) 소프트웨어 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사례, (5) 향후의 과제, , 4. 정 리, , 5. 사례연구 : SONY Playstation 2, (1)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 Playstation2, 1) 연혁, 2) Playstation2의 VISION, 3) Playstation2의 기능, 4) Playstation2의 2001년도 판매현황, 5) SONY의 주요 타켓층, 6) 가격정책, (2) Playstation1, 1) Playstation1의 성공전략/요인, 2) Playstation1의 성장, 3) Playstation1의 위기, 4) 2차 차세대 게임기 전쟁, (3) Playstation2의 성공전략, 1) 사고의 변화, 2) 확장성의 강조, 3) 온라인 게임분야 강화, 4) 서드파티(Third Party) 지원 확충, (4) Playstation2의 성공요인, 1) 소비자들의 Playstation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2) 강력한 경쟁자의 부재, 3) DVD플레이어의 내장, 4) 대형타이틀의 개발소식 업데이트등으로 소비자의 구매욕 촉진, 5) 호환성에 유의, (5) Playstation에 대한 전략적 제안, 1) SWOT 분석 (여기에서는 경쟁사인 XBOX와 비교하여 분석하였다. 게임산업에서는 하드웨어메이커(Hard-Ware), 소프트웨어메이커(Soft-Ware), 유통, 소매가 존재한다.), 2) Positioning, 3) Playstation2의 경쟁우위, (6) Platstation2에 대한 전략적 제안, 1) 네트워크게임기로의 이미지 강화, 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3) 주요 서드파티의 지배강화, 4) 확장을 통한 기능강화에 주력, (7) 사례 분석의 시사점, 1)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 2) 소프트웨어에의한 게임시장의 지배, 3) Playstation2 WIN, , FileSize : 123K , [일본게임] 일본 게임 산업의 하드웨어 측면과 소프트웨어 측면기타레포트 , 일본게임 일본게임산업 일본 게임산업 산업
[日本(일본)게임] 日本(일본) 게임 산업의 하드웨어 측면과 소프트웨어 측면
설명






1.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구조 및 특징, , 2. 하드웨어 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 (1) 특징, (2) 하드웨어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1984년 이후), 1) 게임산업 성장초기, 2) 닌텐도․세가․NEC 시대, 3) 닌텐도․SCEI․세가 시대, (3) 플랫폼마다 차이와 결점, 1) 닌텐도 모델, 2) SCEI(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모델, 3) 세가 모델, (4) 하드웨어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의 이점과 결점, , 3. 소프트웨어 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 (1) 특징, (2) 歷史전개, (3) 소프트웨어 메이커의 현상태와 비즈니스 모델의 구축, (4) 소프트웨어 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사례, (5) 향후의 課題, , 4. 정 리, , 5. 사례연구 : SONY Playstation 2, (1)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 Playstation2, 1) 연혁, 2) Playstation2의 VISION, 3) Playstation2의 기능, 4) Playstation2의 2001년도 판매현재상황, 5) SONY의 주요 타켓층, 6) 가격정책, (2) Playstation1, 1) Playstation1의 성공전략/요인, 2) Playstation1의 성장, 3) Playstation1의 위기, 4) 2차 차세대 게임기 전쟁, (3) Playstation2의 성공전략, 1) 사고의 변화, 2) 확장성의 강조, 3) 온라인 게임분야 강화, 4) 서드파티(Third Party) 지원 확충, (4) Playstation2의 성공요인, 1) 소비자들의 Playstation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2) 강력한 경쟁자의 부재, 3) DVD플레이어의 내장, 4) 대형타이틀의 개발소식 업데이트등으로 소비자의 구매욕 촉진, 5) 호환성에 유의, (5) Playstation에 대한 전략적 제안, 1) SWOT analysis(분석) (여기에서는 경쟁사인 XBOX와 비교하여 analysis(분석) 하였다. 이것이 바로 게임산업의 매우 특징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아 최근 일부 소프트웨어메이커의 경우 독자적인 유통 및 소매루트를 개발하고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아니하다. 그러나, 소프트웨어메이커의 경우는 기존 산업과 조금 다른 면이 있다아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메이커가 유통․소매를 하드웨어메이커에 위임하고 있다는 점이 바로 그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판매하는…(省略)
다.), 2) Positioning, 3) Playstation2의 경쟁우위, (6) Platstation2에 대한 전략적 제안, 1) 네트워크게임기로의 이미지 강화, 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3) 주요 서드파티의 지배강화, 4) 확장을 통한 기능강화에 주력, (7) 사례 analysis(분석) 의 시사점, 1)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 2) 소프트웨어에의한 게임시장의 지배, 3) Playstation2 WIN, , filesize : 123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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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구조 및 특징
2. 하드웨어 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
(1) 특징
(2) 하드웨어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의 變化(변화)(1984년 이후)
1) 게임산업 성장초기
2) 닌텐도․세가․NEC 시대
3) 닌텐도․SCEI․세가 시대
(3) 플랫폼마다 차이와 문제점(問題點)
1) 닌텐도 모델
2) SCEI(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모델
3) 세가 모델
(4) 하드웨어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의 이점과 문제점(問題點)
3. 소프트웨어 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
(1) 특징
(2) 역사(歷史)전개
(3) 소프트웨어 메이커의 현상태와 비즈니스 모델의 구축
(4) 소프트웨어 메이커의 비즈니스 모델example(사례)
(5) 향후의 과제(problem)
4. 정 리
5. example(사례) 연구 : SONY Playstation 2
(1)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 Playstation2
1) 연혁
2) Playstation2의 VISION
3) Playstation2의 기능
4) Playstation2의 2001년도 판매現況(현황)
5) SONY의 주요 타켓층
6) 가격정책
(2) Playstation1
1) Playstation1의 성공책략/요인
2) Playstation1의 성장
3) Playstation1의 위기
4) 2차 차세대 게임기 전쟁
(3) Playstation2의 성공책략
1) 사고의 變化(변화)
2) 확장성의 강조
3) online 게임분야 강화
4) 서드파티(Third Party) 지원 확충
(4) Playstation2의 성공요인
1) 소비자들의 Playstation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2) 강력한 경쟁자의 부재
3) DVD플레이어의 내장
4) 대형타이틀의 개발소식 업데이트등으로 소비자의 구매욕 촉진
5) 호환성에 유의
(5) Playstation에 대한 책략적 제안
1) SWOT 分析 (여기에서는 경쟁사인 XBOX와 비교하여 分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