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변화와 혁명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7 00:56본문
Download : 소니의 변화와 혁명 연구.hwp
이런 확고한 기업目標(목표)는
지난 시절AV 시장의 맹주로 군림하는데 큰 힘이 되었던 것이다. 늘 새롭게 변신하기 위해 투자와 개발을 아끼지 않는 남다른 경영책략 구사를 통해 이룩된 성과다.
이것은 일본 기업의 성격을 기본으로 깔고 서구적 경영방식을 과감히 도입해 책략 결정과 경영감시에 탁월한 시너지 effect를 내고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그렇다면 왜 유독 소니의 제품만이 이런 특화 된 상징성으로 사람들에게 각인 되는 것일까? 소니의 創業자 이부카는 진공관을 대신하는 transistor(트랜지스터) 에, 모리타는 오디오에 휴대성을 접목시킨 워크맨에, 음질에 신경 썼던 오가는 CD에 각각의 꿈을 걸었다. 남들을 따라가지 않고 항상 앞서기 위해 최첨단을 달리는 것이 소니의 지상 명제였다.
한때 `소니` 라는 로고가 새겨진 워크맨 : 소니가 발명한 휴대용 음향장치
워크맨을 소유한다는 것은 단순히 ‘제품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전후의 불타버린 폐허 위에 공장을 세웠고 결국 소니를 일본에서 제일가는 국제적 기업으로 키워냈다. 그것은 독특한 색깔을 가진 하나의 이미지다. 그러나 언제까지나 아날로그 방식 : 전압이나 전류처럼 연속적으로 變化(변화)하는 물리량을 나타내는 일.
아날로그적인 방식으로는 變化(변화)와 발전을 보장받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닫…(투비컨티뉴드 )






^^
Download : 소니의 변화와 혁명 연구.hwp( 37 )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1
다. 그것은 걸으면서도 얼마든지 고품질의 스테레오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차별화 된 culture적 상징이었다.^^1 , 소니의 변화와 혁명 연구공학기술레포트 ,
순서
소니의 변화와 혁명 연구
,공학기술,레포트
제 1 장 서 론
제 2 장 소니의 개관 및 歷史
제 3 장 소니의 주제별 analysis
1. 디지털 시대 變化(변화)하는 소니
2. 미래사회에서 소니의 방향
3. 새로운 시대에 주목받는 소니
4. 소니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활동
5. 소니의 물류책략과 e-business 책략
6. environment을 생각하는 소니
7. 소니의 키워드와 비즈니스 향후 방향성
제 4 장 소니의 21世紀 지향방향
제 5 장 결 론
1. 시사점 및 한계점
※ 參 考 文 獻
4) SONY의 기업정신
`소니`는 단순한 회사의 이름이 아니다.
지금까지 인생을 즐겁게 하는 도구, 사용하고 나서 즐거워지는 제품을 생산한다는 원칙으로 일관해온 소니는 항상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경쟁해왔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자유, 활달, 앞선 기업가 정신, 독특한 행동, 개인의 자율을 중시하는 독창적인 기업culture들, 기술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창조적 활동까지 이른바 ‘소니다움’을 잔뜩 만들어냈다 또한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의 능숙하고 발 빠른 전환이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