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ONLINE] 우리나라 교육과정이 변천과정 > cord1 | cord.co.kr report

[ONLINE] 우리나라 교육과정이 변천과정 > cord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rd1

[ONLINE] 우리나라 교육과정이 변천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1 21:17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및 평가D형샘플.hwp




문서화된 의미로서의 형식적인 교육 과정, 비형식적인 교육 과정으로 분류하거나, 표면적 교육 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 과정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도 있따 또, 교육 내용의 결정 주체의 역할 분담에 따라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 지역 수준의 교육 과정, 학교 수준의 교육과정, 교사 수준의 교육과정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도 있따 어떤 관점에서 보든지 간에 교육과정은 ‘학습자에게 학습 경험을 선정하고 조직하여 교육 경험의 질을 구체적으로 관리하는 교육의 기본 설계도’라고 할 수 있따 따라서, 교육 과정은 의도된 학교 교육에서 ‘왜, 무엇을, 어떻게, 어느 수준과 범위로 가르치고 평가하느냐’를 문서로 계획한 교육 설계도이기 때문에, 교육 과정을 단순한 교육 내용으로만 볼 것이 아…(drop)
Ⅰ. 서론 : 교육과정이 槪念, 1. 교육과정이 정이, 2. 교육과정이 종류 , , Ⅱ. 교과육과정이 유형, 1. 교과중심의 교과과정, 2. 경험중심의 교과과정, 3. 학문중심의 교과과정, 4. 인간중심의 교과과정, , Ⅲ. 우리나라 교육과정 변천사, 1. 해방직후 교육과정 (1945~1954), 2. 제 1차 교육과정 (1954~1963), 3. 제 2차 교육과정 (1963~1973), 4. 제 3차 교육과정 (1973~1981), 5. 제 4차 교육과정 (1981~1987), 6. 제 5차 교육과정 (1987~1992), 7. 제 6차 교육과정 (1992~1997), 8. 제 7차 교육과정, , Ⅳ. 결론, , v. 참고한 문헌 , , download : 71K
레포트/기타

Ⅰ. 서론 : 교육과정의 개념, 1. 교육과정의 정의, 2. 교육과정의 종류 , , Ⅱ. 교과육과정의 유형, 1. 교과중심의 교과과정, 2. 경험중심의 교과과정, 3. 학문중심의 교과과정, 4. 인간중심의 교과과정, , Ⅲ. 우리나라 교육과정 변천사, 1. 해방직후 교육과정 (1945~1954), 2. 제 1차 교육과정 (1954~1963), 3. 제 2차 교육과정 (1963~1973), 4. 제 3차 교육과정 (1973~1981), 5. 제 4차 교육과정 (1981~1987), 6. 제 5차 교육과정 (1987~1992), 7. 제 6차 교육과정 (1992~1997), 8. 제 7차 교육과정, , Ⅳ. 결론, , v. 참고문헌, , FileSize : 71K , 우리나라 교육과정의 변천과정기타레포트 , 교육과정 변천사 교과육과정의유형 교육과정 교육과정의개념

교육과정,변천사,교과육과정의유형,교육과정,교육과정의개념,기타,레포트
우리나라 교육과정이 변천과정


순서

Download : 교육과정 및 평가D형샘플.hwp( 14 )







다.설명








교육과정%20및%20평가D형샘플_hwp_01.gif 교육과정%20및%20평가D형샘플_hwp_02.gif 교육과정%20및%20평가D형샘플_hwp_03.gif 교육과정%20및%20평가D형샘플_hwp_04.gif 교육과정%20및%20평가D형샘플_hwp_05.gif 교육과정%20및%20평가D형샘플_hwp_06.gif

Ⅰ. 서론 : 교육과定義(정의) 개념(槪念)
1.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2. 교육과定義(정의) 종류

Ⅱ. 교과육과定義(정의) 유형
1. 교과중심의 교과과정
2. 경험중심의 교과과정
3. 학문중심의 교과과정
4. 인간중심의 교과과정

Ⅲ. 우리나라 교육과정 변천사
1. 해방직후 교육과정 (1945~1954)
2. 제 1차 교육과정 (1954~1963)
3. 제 2차 교육과정 (1963~1973)
4. 제 3차 교육과정 (1973~1981)
5. 제 4차 교육과정 (1981~1987)
6. 제 5차 교육과정 (1987~1992)
7. 제 6차 교육과정 (1992~1997)
8. 제 7차 교육과정

Ⅳ. 結論(결론)

v. Reference List


교육 과정은 내용(content)으로서의 교육 과정, 경험(experience)으로서의 교육 과정, 계획(plan)으로서의 교육 과정, 결과(outcome)로서의 교육과정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도 있고, 의도된 교육 과정, 전개된 교육과정, 실현된 교육과정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전체 18,08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