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디지털시대保險(보험) 마케팅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7 20:25
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디지털시대보험마케팅전략.hwp
. 지난 4월 1일 일부터 國內에서도 Internet 保險 판매가 가능해 짐에 따라 Internet을 이용한 電子商去來가 기존거래질서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分析이 나오고 있으며 競爭 環境의 격변에 따라 기본 市場의 공급자와 수요자가 변하고 있따
현재와 같이 급속한 情報化의 진전에 비추어 볼 때, 市場 구조가 어떻게 변화할지, 그 변화의 방향이 어느 쪽으로 흘러가게 될 것인지는 확실하게 이야기 할 수 없다.
현재 Internet을 활용한 保險marketing 은 대체적으로 독자적인 販賣채널의 개념(槪念)보다는 顧客과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하나로 포지셔닝 되고 있는 수준이다.
Download : [경영학과] 디지털시대보험마케팅전략.hwp( 97 )
경영학과,디지털시대보험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과] 디지털시대保險(보험) 마케팅전술
제 1 장. 序 論
제 1 절. 硏究의 目的
情報通信과 관련하여 Internet 기술의 비약적인 發展은 모든 産業 發展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있으며 off-line기업이 on-line기업으로 탈바꿈을 위한 기본적인 뒷받침을 하고 있따
이러한 현상은 保險産業에서도 예외가 아닐것이다.
제 2 절 硏究의 範圍와 方法
지금까지의 國內 保險社에 있어서 保險marketing 은 模集人 위주의 판매채널이 대부분 이였다.
이에 본 論文에서는 保險産業의 未來 核心 戰略으로서 Internet 活用環境과 각 保險사의 Internet marketing 現況을 살펴보고, 保險社의 사이버 marketing 에 진출의 問題點과 그에 따른 保險社의 effect적인 Internet marketing 對應方案에 대해 제시 하고자 한다. 따라서 향후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擴散에 대비하여 制度的 인프라 구축 및 效果的인 marketing 戰略의 수립 및 수행이 절실이 요구된다된다.
그러나, 이러한 情報通信 기술의 발달이 保險 marketing 에 있어서 커다란 影響(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는 사실은 확연한 것이며, 새로이 생성되는 시장구조의 형태에 적합한 保險 marketing 의 競爭 對應 方案의 필요성(必要性)이 제기 된다된다. 그러나 Internet이라는 새로운 판매채널의 등장으로 인하여 保險marketing 역시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따
여기에서는 Internet marketing 의 각종 인프라 구축 동향과 保險판매 동향 및 추세를 살펴보고 그에 따른 問題點과 對應方案에 대해 고찰해 보고자 …(省略)
[경영학과] 디지털시대보험마케팅전략 , [경영학과] 디지털시대보험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디지털시대보험마케팅전략
![[경영학과]%20디지털시대보험마케팅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94%94%EC%A7%80%ED%84%B8%EC%8B%9C%EB%8C%80%EB%B3%B4%ED%97%9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1.gif)
![[경영학과]%20디지털시대보험마케팅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94%94%EC%A7%80%ED%84%B8%EC%8B%9C%EB%8C%80%EB%B3%B4%ED%97%9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2.gif)
![[경영학과]%20디지털시대보험마케팅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94%94%EC%A7%80%ED%84%B8%EC%8B%9C%EB%8C%80%EB%B3%B4%ED%97%9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3.gif)
![[경영학과]%20디지털시대보험마케팅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94%94%EC%A7%80%ED%84%B8%EC%8B%9C%EB%8C%80%EB%B3%B4%ED%97%9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4.gif)
![[경영학과]%20디지털시대보험마케팅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94%94%EC%A7%80%ED%84%B8%EC%8B%9C%EB%8C%80%EB%B3%B4%ED%97%9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5.gif)
![[경영학과]%20디지털시대보험마케팅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94%94%EC%A7%80%ED%84%B8%EC%8B%9C%EB%8C%80%EB%B3%B4%ED%97%9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6.gif)
순서
설명
[경영학과] 디지털시대保險(보험) 마케팅전술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