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의 問題點과 활성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1 19:23
본문
Download : 재래시장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hwp
3)시설 노후화로 불편을 겪고 있따
4)경영혁신이나 marketing 능력의 부족을 들 수 있따
9. 재래시장의 활성화 plan
1) 재래시장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엔터테인먼트가 필요하다
2) 주차 공간 확보와 배송서비스가 필요하다.
4) 이노베이션이 시장의 판도를 양적으로 바꾸는 것은 오랜 세월이 걸릴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경제는 근 40여년 동안 급속도로 발전하여 생산과 소비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어 왔으나, 성장속도에 비추어 국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는 소외되거나 불균형 발전 양상이 심화되었다. 재래시장은 특히 지난 `96년 유통산업이 전면 개방된 이후 외국인 투자가 허용되고, 유통업체의 진출과 시장참여가 자유로워짐에 따라 침체의 속도가 매우 빨라지고 있는 실정이다. .
2) 5일장에는 삶의 이야기가 있따
3) 5일장은 만남과 정보 제공의 장소이다.
,경영경제,레포트
바랍니다.
3) 다양한 marketing plan을 마련해야한다
4) PC교육으로 재래시장 경영改善
5) 전文化(문화)·대형화 경영책략이 필요하다.
7. 재래시장이 살아야 경제도 활력이 넘친다
1) 남대문 시장 방문
2) 동대문시장 방문
3) 서울의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특별 대책 시급
(1) 남대문시장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추진해야
(2) 동대문시장을 세계적 쇼핑몰로
4) 서울의 재래시장이 살아야 경제도 활력을 되찾을 것
8. 재래시장의 결점
1) environment(환경) 改善사업의 결점이 표출되고 있따.
2) 재개발ㆍ재건축의 결점이다.방문자 여러분의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으시고 모든일 만사형통하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 이노베이션의 도전을 받는 기존 기업이 變化 시키지 않으면, 쇠락의 길을 갈 수 있따
3) 이노베이션이 소비자의 선호를 끌어낸 경우에 소비자가 또 하나의 승자라는 것이다. 예로부터 지역주민들의 전통文化(문화)와 정서보급은 물론 화합의 장이자 애환이 서린 재래시장은 입지적으로 생활권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정보를 교환하기도 하며, 영세상인의 고용기회를 제공하고, 소득이 낮은 서민들에게 상품구매기회를 제공하기도 하며, 일괄종합구매나 특산물의 상호교환의 장이기도 하였다. 따라서 고객을 흡입할 수 있는 시장 environment(환경) 과 고객 서비스 등의 改善이 매우 절실한 상황이다.
5. 재래시장이 시들해진 이유
1) 우선 주차공간의 부족을 들 수 있따
2) 소비자들이 마트를 찾는 이유로는 가격이 싸다는 이미지가 가장 먼저이다.
4) 현재열리는 5일장의 예
1.예천장
2.마전장
3.풍양장
5) 5일장의 기원와 歷史(역사)
6) 5일장의 현재상황
7) 불편
3. 우리나라 재래시장의 현재상황
4. 대형 할인점으로 15년후 재래시장 사라져`
1) 대형 마트의 영업면적은 해마다 12.4% 증가하고 있따
2) 대형 마트로 인해 실업자 양산을 물론, 물가도 상승시키고 있따
3) 우리 나라에 대형마트가 너무 빨리, 너무 많이 늘어났다.재래시장의문제점과활성화방안fp , 재래시장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무궁한 발전이 있으시고






재래시장의 問題點과 활성화 방법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Ⅰ. 서론
Ⅱ. 본론
1. 시장이란
1) 시장의 定義(정이)
2) 재래시장
3) 재래시장의 연구 배경
2. 시골5일장의 기원와 전통
1) 5일장은 단순한 장의 기능만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닐것이다. 감사합니다.
재래시장의問題點과활성화방법fp
방문자 여러분의 학업에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게다가 국민의 소득향상과 여가文化(문화)의 확대, 그리고 제조업의 위기에 편승하여 대규모 산업자본이 유통산업으로 이…(투비컨티뉴드 )
다.
8)시장 상인들을 중심으로 스스로 의식 개혁에 나서야 한다.
모든일 만사형통하시길
설명
Download : 재래시장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hwp( 37 )
레포트/경영경제
위 data(資料) 상세하게
위 자료 상세하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6) 재래시장 위생관리 철저해져야 한다
7)정보화와 고객 및 지역밀착형의 인간경영에 힘을 쏟아야 할 것이다.
10.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언
Ⅲ. 結論
Ⅰ. 서론
우리나라 재래시장의 대부분이 현대화, 대형화되어 가고 있는 유통environment(환경) 의 變化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고 복잡한 업종구성이나 비효율적인 매장 배치뿐만 아니라 건물이 노후화되어 물적유통시설(공동창고, 하역장), 소비자 편의시설(주차장, 휴식공간, 文化(문화)공간, 레저공간, 안내도 등) 미비와 소비자 집객을 위한 특별한 시설이 없는 실정이다. 근대적이며 서구적 유통산업발전의 틀 속에서 위치와 위상을 잃어가고 있는 대표적인 것으로 재래시장을 들 수 있따 재래시장은 성장 일변도하에서 근대적 유통시설에 비해 상대적으로 발전이 미흡하거나 오히려 침체되고 있는 이중적 구조를 갖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유통산업의 대내외적인 environment(환경) 變化가 급속도로 이루어지면서 그러한 많은 장점(長點)을 가진 재래시장은 큰 위협을 받고 있따 외국유통업체의 국내진출이 확대되고, 국내 대기업의 유통산업에의 참여, 그리고 대규모 할인점, 파워센터, 팩토리 아웃렛, 양판점 등 신업태의 등장으로 인해 유통산업의 본질이 크게 변모해 가는 실정이다.
3) 재래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은 어떤 유형인가?
6. 이노베이션과 재래 시장의 운명
1)이노베이터(Innovator)가 이노베이션을 창출함으로써 시장變化를 주도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