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글로벌 기업 ( 이마트 ) / 목 차1. 서 론1) 할인점 marketing 변천사 2) 이마트 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6 06:19
본문
Download : 글로벌기업(이마트).doc
신세계는 중국 시장 진출을 통해 좁은 국내시장을 뛰어넘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확대하려 하였고, 아울러 해외진출을 통해 외국 유통기업의 국내진출에 대해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었다. 한국에도 유통시장이 개방되면서 까르푸, 월마트, 프라이스 클럽과 같은 외국업체들이 진출하여 영업을 하고 있었다.
설명
Download : 글로벌기업(이마트).doc( 27 )
목 차1. 서 론1) 할인점marketing 변천사 2) 이마트연혁 및 개발배경 3...
목 차1. 서 론1) 할인점마케팅 변천사 2) 이마트연혁 및 개발배경 3) 이마트 성공요인 4) 이마트 경영전략(strategy) 5) 이마트 마케팅전략(strategy) 2. 본 론1) 중국진출배경2) 중국시장의 特性(특성)3) 진출성과 및 의의4) 중국진출의 성공요인 SWOT, STP, 4P 分析3. 결 론 1) 문제점(問題點)과 개선방향프로젝트 선정배경WTO체제 하에서 국내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해외의 유수 유통업체들은 그들만의 우수한 경영 노하우를 무기로 한국을 비롯한 해외에 점포를 개설하여 성장기회를 확대하려 하였다. 소득과 소비수준을 살펴볼 때 도시와 농촌, 연해지역과 내륙지역이 큰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그 중 중국 4대 부유도시인 ...
경제경영 글로벌 기업 이마트 / 목 차1. 서 론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2 이마트 연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제경영] 글로벌 기업 ( 이마트 ) / 목 차1. 서 론1) 할인점 marketing 변천사 2) 이마트 연
-9115_01_.gif)
-9115_02_.gif)
-9115_03_.gif)
-9115_04_.gif)
-9115_05_.gif)
목 차1. 서 론1) 할인점마케팅 변천사 2) 이마트연혁 및 개발배경 3...
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국내 할인점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였던 신세계는 시장확대의 한 방편으로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97년 중국시장 진출에 나섰다. 또한 중국진출은 향후 다가올 유통의 세계화에 대한 준비이자, 한국상품의 동반 해외진출이기 때문에 제조업체의 수출을 촉진할 수 있는 등의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었기 때문에 필요한 것이기도 했다. 국내업체들간에도 경쟁이 치열해져 가고 있는 상황에서 외국유통업체의 국내 진출로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국내 유통업체들의 영업環境이 점점 악화되어가고 있었다. 중국은 개혁, 개방 이후 연平均(평균) 10% 이상의 경제성장을 지속하여 왔으며 구매력 평가기준으로 불 때 1996년에는 GDP가 미국 Japan에 이어 세계 3위이며 향후 연平均(평균) 성장이 8%일 경우 2020년에는 GDP가 20조 달러로 세계1위가 될 것이라는 세계은행의 전망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