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실전편)-assignment(B유형-문제와 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3 21:35
본문
Download :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doc
본 자료는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이라는 이러닝(e-learning) 강좌를 수강한 후 과제 B유형에 대해 문제풀이를 꼼꼼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 기존 고객 세분화의 problem(문제점)
- 매출액 기준의 세분화 방식과 problem(문제점)을 說明(설명) 할 것
설명
본 문제는 2개의 파트로 답안을 구분하여 작성할 것
[목 차]
< 리포트 주제 >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실전편)-assignment(B유형-문제와 풀이)
- 고객 세분화가 필요한 이유와 효능적인 고객세분화의 3가지 역할을 제시할 것
④ 내부 analysis(분석) 니즈에 의한 세분화
[작성시 유의사항]
순서
Download :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doc( 57 )



<답안 작성> ---<내용 skip>
2. 고객 세분화
본 는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이라는 이러닝(e-learning) 강좌를 수강한 후 assignment B유형에 대해 문제풀이를 꼼꼼하게 정리(整理) 한 입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아래 4가지 방법의 관념과 세분화 방법을 說明(설명) 할 것
기존 고객 세분화와 그 problem(문제점)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그리고 고객가치평가를 전략(strategy)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고객세분화의 必要性과 說明(설명) 하고 이를 수행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① 표면적 데이터에 의한 세분화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 전통적인 고객 세분화 방식, 매출액 기준의 세분화 방식, 표면적 데이터 세분화, 고객가치 측정모델 세분화, 내부 분석 니즈 세분화
-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과 이유를 제시할 것
③ 고객 니즈(Needs)에 의한 세분화
레포트 > 기타
- 전통적인 고객 세분화 방식과 problem(문제점)을 說明(설명) 할 것
② 고객가치 측정(measurement)모델에 의한 세분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