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힐레의 학습수준theory(이론) 분석과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theory(이론)에 대한 모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5 20:49
본문
Download : 반 힐레의 학습수준이론 분석과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에 대한 모든 것.hwp
Van Hieles의 학습 수준 theory 과
비고츠키 근접발달영역 theory
과목명
담당교수
제출자
-목차-
[1] 반 힐레의 ‘학습수준’theory
1. theory 적 배경
2. 기하학습 수준 theory
제 0수준(시각적 수준), 제 1수준(analysis적 수준), 제 2수준(비형식적 수준),
제 3수준(형식적 수준), 제4 수준(엄밀화 수준)
3. 일반적인 수학 학습수준theory
1) 시각적 수준 2) 기술적 수준 3) 국소적인 논리적 관계를 파악하는 theory 적 수준
4) 형식적인 연역체계를 파악하는 수준 5) 논리적 법칙의 본질을 통찰하는 수준
4. 기하학습수준 theory 의 특성(特性)
1) 연속성 2) 발전성 3)인접성 4) 언어성 5) 분리성
5. 사고 수준의 비약의 단계
안내 - 제한된 탐구 - 명확화 - 자유로운 탐구 - 통합
6. 교과서 반영 내용
7. 장점(長點) 및 한계
8. 오늘날 수학 교육에의 시사점
[2]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theory
1. 비고츠키 theory 의 개관
1) 구성주의란
2) 구성주의에 대한 사회적 관점
3) 조작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의 차이점
2. 비고츠키의 사회 文化적 발달theory
① Vygotsky의 교육철학
② 사회文化적 발달theory 의 개념(槪念)
③ 초등정신과 고등정신기능
④ 기호론적 analysis
3.‘근접발달영역’의 개념(槪念)과 특징
4.‘비계설정’의 개념(槪念)과 특징
5. 비고츠키 theory 의 수학교육적 시사점
*출처
[1] 반 힐레의 기하학습수준theory
1. theory 적 배경
1950년대 네덜란드에서 초?중등학교의 기하교육에 여러 가지 결점들이 …(To be continued )
반 힐레의 학습수준theory(이론) 분석과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theory(이론)에 대한 모든 것
반 힐레의 학습수준이론 분석과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에 대한 모든 것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반 힐레의 학습수준이론 분석과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에 대한 모든 것사범교육레포트 , 반 힐레의 학습수준이론 분석과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에 대한 모든 것
Download : 반 힐레의 학습수준이론 분석과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에 대한 모든 것.hwp( 34 )
다.






순서
반 힐레의 학습수준theory(이론) 분석과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theory(이론)에 대한 모든 것
반,힐레의,학습수준이론,분석과,비고츠키의,사회적,구성주의,이론에,대한,모든,것,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