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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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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2 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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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환경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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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 회
생리대는 세계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여성이 한달에 한번씩 발생하는 생리 때 반드시 사용하는 것으로 거대한 소비시장을 형성한다.

(4) 위 협
요즘 들어 점점 늘어나고 있는 대형 할인점이나 대형 쇼핑센터의 등장은 타제품의 취급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면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어졌다. 예를 들면, 일반 대중 광고 외에도 무료샘플 및 할인쿠폰, 화장실 자판기 설치 등 다양한 판매촉진활동이 가능해 졌다. 마지막으로 가임 여성의 연령 저하는 생리대를 사용하는 여성인구의 증가를 뜻하는 것으로 잠재 고객의 증가를 의미한다. 과거 보수적 사회에서 생리라는 말이 금기시되던 사회적 장벽마저 허물어가며 여성들의 위생적인 생리처리를 돕는 제품으로 사회적 인식이 change(변화)되기 처음 했고, 생리에 대한 교육data(資料)의 개발 등 여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생리대의 보급은 확산되기 처음 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 각 경쟁사 별로 진행되는 기획 상품을 다양화하는 등의 적극적인 판촉 전략(strategy)과, P&G와 대한펄프의 적극적이고 다양한 홈페이지 운영으로 인해 성숙기에 도달한 생리대시장에서의 선두 유지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다. 또한 생리대와 더불어 생리와 상관없이 매일 착용하는 팬티라이너의 판매도 급증하고 있어 두 품목을 합쳐 연간 23억개가 팔려나가고 시장규모만도 2700억원에 달한다. 또한 여성들 사이에서 WOM(Words of Mouth) efficacy의 증대로 제품特性상 습관성 구매 경향이 강한 제품인 만큼 처음 제품을 사용하게 되는 상품이 지속적인 구매로 이어짐으로 고객간의 간접홍보efficacy가 타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 마지막으로 내장형 생리대등의 신제품 출시로 인한 경쟁 제품 증가 역시 또 하나의 위협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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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analysis(분석) 에 대한 글입니다. 게다가 무엇보다도 경쟁사인P&G의 막대한 광고비 지출에 의한 공격적인 광고 집행이 큰 위협요인이다. 이러한 양상은 촉진 루트의 다양화로 이어지면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창구가 활발해짐에 따라 다양한 판촉efficacy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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