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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고객관계관리)과 고객관계관리instance(사례)(CRM성공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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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5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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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고객과의 의사소통이나 정보의 전달의 수단에 불과할 수도 있는 기업의 여러 접점들이 제공하던 데이터들은 CRM을 통해 데이터웨어하우스에 체계적, 유기적으로 요점, 分析, 점수화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기업이 운영하는 여러 접점들은 하나의 틀안에 유기적으로 연동되며 데이터마이닝의 중요한 기초자료(data)를 제공하는 원천이 된다
이렇게 CRM을 활용함으로서 기대할 수 있는 일반적인 效果는 우수고객의 유지, 고객이탈 방지, 잠재고객의 실고객으로의 전환, 고객충성도 증진, 신규고객의 원활한 획득,

CRM(고객관계관리)과 고객관계관리example(사례) (CRM성공example(사례) )



목 차

CRM(고객관계관리)

1) CRM 이란?

2) CRM활용의 성공example(사례)

①. Kraft General Foods
②. Carnation사




C R M

과정으로 도출된 의미가 아닌 그 자체로서의 CRM의 정이를 내려보도록 한다.
또한 기업은 CRM을 이용한 접근으로 고객지향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얻고, 고객과의 상호관계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얻으며 고객의 수익성과 평생가치(LTV)를 수치화, 계량화 할 수 있는데 이런 결과들의 도출을 위해서는 단순한 concept(개념)의 정립 뿐 아니라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는 고객과의 자동화된 상호작용의 기술(POS, ATMs, WWW, Telephone)및 다양한 자료(data) 추출의 기술(외부시장조사, Demographic Data)이 필수적이라 하겠다.

이러한…(To be continued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CRM이란 수익성 높은 고객의 유지와 충성고객의 확보를 통해 기업의 경쟁우위확보 및 유지를 목표(goal)로 현재 고객과 잠재고객에 대한 자료(data)를 지속적으로 수집하여 쓸모있고, 가치있는 marketing 정보로 변환하고, 고객 행동을 分析, 예측하기 위하여 고객의 행동확률을 고객 개인별로 점수화하고, 점수화된 된 고객의 확률을 바탕으로 고객을 동일한 구분으로 그룹화하여 고객별, 그룹별로 效果적이고 효율적인 marketing program과 책략을 개발, 검증, 구현, 측정(measurement), 및 수정케 하는 일련의 과정을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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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고객관계관리)

1) CRM 이란?

2) CRM활용의 성공example(사례)

①. Kraft General Foods
②. Carnation사

고객관계관리는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기업과 고객간의 다양한 접점을 더욱 效果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하여 기업은 고객과 예비고객에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 각자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따른 제품과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기존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새로운 고객을 획득, 유지할 수 있으며, 기업 (서비스 및 제화의 공급자)과 고객(수요자)간의 다양한 접점을 통해 效果적이고 책략적인 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아 간단히 요약하자면 CRM이란 선별된 고객에 대하여 한정된 자원을 집중시키는 업무 재정비 과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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