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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의 연구 및 비교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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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8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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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M은 기업가치가 고객으로부터 나온다는 기본 인식에 기초한다.
☺ CRM은 공급 과잉 시대의 기업 생존의 도구이다. 미리보기 참조해주세요. ★☆★☆★☆★☆★☆★☆★☆★☆★☆★☆★☆★☆★☆★☆★☆★☆★☆★☆★★☆★☆


- 고객 개개인이 결점을 인식하기 전에 정확한 물품/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고객과 1:1 관계를 구축한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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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품질관리 경쟁으로 품질 차별화가 어려워지자 경영자들은 고객 서비스와 CS(Customer Satisfaction)의 중요성을
- 전산 시스템만의 變化(변화)가 아니라 경영전술, 조직.프로세스, 고객접점 채널상의 모든 變化(변화)를 의미한다.

☺ CRM의 목적은 고객 만족과 이로부터 오는 매출 증가 이다.



- 마케팅패러다임이 제품판매 중심에서 기존의 우수고객을 유지하고 이탈고객을 최소화하는 관계마케팅으로 이동한것에서 출발!
☺ CRM은 IT 개념이 아니라 Business 이며, 기업 경영 철학이다.





좋은 질, 싼 가격, 광범위한 유통망 등으로 승부하는 시대는 지나가고있따

- 80년대 들어 시장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기업은 고객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기 스타트.
기술의 혁신, Internet의 등장
오직 차별화 할 수 있는 수단은 ⇒ 서비스
★☆★☆★☆★☆★☆★☆★☆★☆★☆★☆★☆★☆★☆★☆★☆★☆★☆★☆★★☆★☆ CRM의 연구 및 비교 분석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3. CRM 시대 變化(변화)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기업의 고객관리 變化(변화): CS→DBM→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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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의 평생가치를 극대화하여 기업의 수익성을 높임으로써 기업과 고객이 상생.


CRM의 연구 및 비교 分析에 관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1. 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개념!
CRM의 연구 및 비교 分析
- CRM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방법과 채널로, 고객이 원할 때 제공해 주기 위한 것이다. 기업과 고객간의 관계는 획일적 물품이 고객에게 일반적으로 팔리는 단순한 판매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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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 CRM은 80년대에 등장한 채널에서의 고객관계 유지를 증시하는 관계 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과 CS, DBM 등이 진화하여 출현. 1:1 마케팅, 개인화된 마케팅도 단골손님 위주로 운영하던 지역상가의 전통적인 개별고객 서비스로의 회귀를 의미.
다.

CRM의 연구 및 비교 분석, CS→DBM→CRM, Marketing, 현대백화점



☺ CRM은 고객 관련된 자료(資料)를 分析(분석)하여 고객 property(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관리체계이다.
☺ CRM의 핵심은 가치있는 고객을 파악, 획듣, 유지하는 활동이다.


2. CRM의 목적과 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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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0년대만 해도 기업은 소비자를 수동적 구매자로 인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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