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모바일앱프로그래밍 멀티미디어 강의 전 범위 the gist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1 22:44
본문
Download : 20191_핵심요약노트_컴퓨터4_모바일앱프로그래밍.pdf
- JAVA 컴파일러가 JAVA 소스 코드를 바이트 코드와 컴파일된 리소스 파일들을 포함하는 DEX (DalvikExecutable) 파일로 변환함
- 원래 JAVA 환경에서는 컴파일된 JAVA 바이트코드를 JAVA 가상머신(JVM)을 통해 실행하지만, 안드로이드는 ART(Android Run-Time)이라고 하는 모바일 기기에 적합화된 런타임 가상머신을 사용함
1) 컴파일 과정
- 중략 -
제9강 이벤트 처리
제13강 LISTVIEW와 SPINNER
2) 안드로이드 앱 배포과정
- 변환된 DEX 파일은 AAPT에 의해 APK 파일로 변경되며, 최초 설치 시 AOT 컴파일러의 dex2oat를 사용하여 네이티브 코드로 변환한 후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함
설명
제10강 입력 이벤트 처리
- Application Module: 앱 소스 코드, 리소스 파일, 앱 수준 설정(예: 모듈 수준의 빌드 파일 및 Android 매니페스트 파일)을 포함하는 컨테이너
제1강 안드로이드 앱의 구성 및 View 제2강 VIEW의 속성 제3강 TEXTVIEW와 IMAGEVIEW 제4강 BUTTON과 EDITTEXT 제5강 LINEARLAYOUT의 속성 제6강 RELATIVELAYOUT과 FRAMELAYOUT 제7강 레이아웃의 중첩 제8강 CANVAS과 TOAST 제9강 이벤트 처리 제10강 입력 이벤트 처리 제11강 위젯의 이벤트 처리 제12강 액티비티와 인텐트 제13강 LISTVIEW와 SPINNER 제14강 ALERTDIALOG(1) 제15강 ALERTDIALOG(2)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8강 CANVAS과 TOAST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7강 레이아웃의 중첩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Download : 20191_핵심요약노트_컴퓨터4_모바일앱프로그래밍.pdf( 92 )
- 최종 APK 파일을 생성하기 전에, APK 패키지는 실행시의 앱의 메모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zipalign 도구를 사용하여 앱을 최적화함
2019년 1학기 모바일앱프로그래밍 멀티미디어 강의 전 범위 the gist요약노트
- DEX 변환기를 이용하여 JAVA 바이트코드를 DEX(DalvikExecutable) 실행파일로 변환하는 과정은 개발자가 코드를 개발하는 컴퓨터에서 수행됨
- 개발자가 작성한 JAVA 코드는 JAVA 컴파일러에 의해 JAVA 바이트코드로 번역(컴파일) 됨
1. 안드로이드 앱의 실행 과정





제4강 BUTTON과 EDITTEXT
모바일웹프로그래밍,방통대모바일웹프로그래밍,방송대모바일웹프로그래밍,모바일웹프로그래밍핵심,모바일웹프로그래밍요약
제14강 ALERTDIALOG(1)
제6강 RELATIVELAYOUT과 FRAMELAYOUT
제1강 안드로이드 앱의 구성 및 View
제5강 LINEARLAYOUT의 속성
- APK 패키지(AAPT)는 DEX 파일과 컴파일된 리소스 파일을 하나의 APK 파일로 통합함
- DEX 변환기를 이용하여 JAVA 바이트코드를 DEX 파일로 변환해줌
- 안드로이드 앱은 JAVA 언어를 이용하여 작성함
제12강 액티비티와 인텐트
제2강 VIEW의 속성
- 안드로이드 앱은 스마트폰에 설치/배포전에 APK 패키지에 의해 디 버거킹 스토어(keystore)나 릴리 스키 스토어를 이용하여 서명됨
제2강 VIEW의 속성
제15강 ALERTDIALOG(2)
제3강 TEXTVIEW와 IMAGEVIEW
순서
제11강 위젯의 이벤트 처리
다.